햇살론 대출 신청 당일 입금 받는 방법

햇살론 대출을 신청 당일 바로 입금 받을 수 있는지 여부를 설명하기 전에 햇살론 대출의 진행절차부터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통해 햇살론의 진행절차와 심사 및 승인기간, 당일 가능한 조건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당일 입금

햇살론 대출 진행절차

햇살론 대출은 대출신청자가 햇살론 취급은행에 방문해서 신청을 하면 은행에서 “서민금융진흥원” 또는 “지역신용보증재단”에 보증 신청을 하게 됩니다. 이후 보증서가 발급되면 대출금이 입금되는 방식입니다.

여기서 근로자와 자영업자·농림어업인의 승인기간이 나뉘게 됩니다.

햇살론 심사기간·승인기간

햇살론의 승인기간은 보통 2일~일주일 정도입니다. 승인기간을 당기고 싶다면 이전에 작성한 “햇살론 승인기간 단축방법“을 참고하시고요. 근로자와 자영업자, 농림어업인의 일반적인 승인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근로자 : 1일~2일 이내
  • 자영업자·농림어업인 : 7일 이내

즉, 아무리 빨라도 하루는 걸린다는 건데, 당일대출이 100% 불가능 한것도 아닙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햇살론 대출 당일 가능한 조건

원래 보증심사와 보증서 발급 업무는 서민금융진흥원과 지역신용보증재단에서 하게 되지만, 신청자가 근로자(4대보험 가입 필수)인 경우는 금융기관에서 이런 권한을 위탁받아 직접하게 됩니다.

다시 정리하면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근로자인 경우 보증심사만 빨리 이루어 지고, 바로 보증서가 발급되면 오후 늦게라도 받을 수 있다는 말이죠.

위에서 링크를 통해 햇살론 승인기간을 단축시키는 방법을 남겨두었는데, 당일 대출을 받기 위해선 반드시 모든 서류를 완벽하게 준비해 가셔야 합니다.

미리 필요한 서류를 확인하시고, 100% 완벽하게 준비해서 은행 문 열자 말자 제일 빨리 가서 신청을 하고, 당담자에게 당일 실행될 수 있게 부탁을 한다면 어느 정도 가능하다는 것이죠.

마지막으로 햇살론을 당일에 바로 받고 싶다면 상호금융(신협, 수협, 농협, 새마을금고, 산림조합) 보다는 신청 절차가 유연한 저축은행에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