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대출 무직자도 가능한 경우는? (2020년)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햇살론은 신용등급이 낮아도, 소득이 작아도 이용할 수 있지만, 소득이 아예 없는 경우에는 받을 수 없습니다. (햇살론 자격조건) 일용직이나 임시직, 파트타임직, 아르바이트, 근로소득 미신고자 등이라고 해도 일단 3개월 이상 재직 중이고 소득이 있으면 받을 수 있죠. 그럼 무직자는 전혀 햇살론 대출 이용이 안되는 걸까요?

햇살론 대출 무직자

무직자의 햇살론 이용 조건

햇살론은 서민금융진흥원 또는 신용보증재단의 보증서를 통해 진행되는데, 대학생·청년 햇살론은 신용회복위원회의 보증성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대학생·청년 햇살론은 무직도 가능하다고 알고 계신분이 많은데, 대학생인 경우에만 소득이 없어도 이용할 수 있는 것이죠.

청년 햇살론은 만 29세 이하이고, 소득이 있어야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청년 햇살론은 대출한도가 적은 단점이 있는 만큼 청년 햇살론을 이용할 바에는 그냥 일반 햇살론을 이용하는게 좋겠죠?

위에서도 말했지만, 소득이 없는 무직자는 대학생인 경우에만 햇살론 이용이 가능합니다. 햇살론은 군미필자도 이용할 수 있는 만큼 아무 직장에 들어가 3개월만 소득확인이 된다면 이용할 수 있으니 아르바이트라도 구해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햇살론17은 어떨까?

햇살론17이 새롭게 출시되었죠. 하지만 햇살론17의 대출 자격도 기존 햇살론과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물론 신용등급 10등급도 아주 기본적인 요건만 충족하면 대부분 지원이 된다는 것은 다르죠.

햇살론17도 기본적으로 소득이 있어야 합니다. 소득이 전혀 없는 무직자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현금수령자도 특례보증을 이용하면 얼마든지 이용할 수 있지만 무직자는 절대 이용할 수 없습니다.

2019.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