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서류 간소화 신청과 무서류 방법 (2020년)

오늘은 햇살론 대출의 서류 간소화에 대한 내용으로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온라인 전용대출이 아닌 이상 기본적인 서류가 필요하지만 햇살론 대출의 경우에도 서류 간소화 및 서류가 필요 없는 무서류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햇살론 서류 간소화 신청

햇살론 서류 간소화

햇살론 진행에 필요한 서류는 근로자의 경우 재직증명서나 소득금액증명원,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건강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급여통장 원본, 고용주 영업허가증, 사업자등록증, 재직증명서 등인데,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에는 건강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로 재직증명서나 급여통장 원본 등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일용직이나 임시직의 경우에는 거의 모든 서류를 준비해야 하지만 4대보험 가입자는 서류를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예전에 비해 작성서류가 간소화 되어 가족관계증명서나 임대차계약서, 국세(지방세) 완납 증명서 등은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온라인 햇살론 진행

온라인 햇살론은 자영업자는 불가능하고, 근로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직장건강보험 가입자로 최근 3개월 건강직장 보험료를 정상 납부한 경우

이 경우 온라인으로 정보수집 및 심사가 가능하여 공인인증서를 통해 대출신청 및 약정이 가능합니다.

제출해야 하는 서류도 신분증을 촬영하거나 공인인증서를 통해 전자약정서를 작성하는 정도로 아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온라인 햇살론을 이용하면 연 1.3%의 금리 우대 혜택이 있어 가능하면 온라인 햇살론으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2019.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