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연봉 얼마면 될까? (최소, 최고 연봉)

햇살론은 취급하는 은행에 따라 조건이 조금씩 다르지만 전체적인 큰 틀은 비슷합니다. 부결사유 또한 비슷하고 말이죠. 은행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인 연봉·소득 조건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최소 연봉, 최고 연봉 구분)

햇살론 연봉

햇살론 연봉·소득 조건

근로자 햇살론의 경우 기본적으로 3개월 이상 계속하여 근로 중이어야 합니다. 소득은 다음 2가지 경우로 구분됩니다.

  • 연소득 4,000만원 이하인 경우 : 신용등급 6등급~10등급만 가능
  •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경우 : 신용등급 무관 (1등급~10등급 모두 가능)

딱 보면 알 수 있듯 최고 연봉은 4,000만원까지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4,500만원이었는데, 4,00만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연소득을 확인하는 방법은 재직증명서와 소득금액증명원을 제출하면 되는데요. 연소득의 기준은 대출 신청일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추후에 신용등급이 올라가거나 연봉(소득)이 인상되더라도 중도에 상환할 필요는 없습니다.

최고 연봉이 4,000만원인 반면 최저 연봉, 최소 연봉은 대략 600만원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12개월로 나누면 50만원인데, 한달 월급이 적어도 50만원은 넘어야 햇살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대부분이 4대보험이 되는 아르바이트나 일용직, 프리랜서 분들이 진행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