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불량자 햇살론 가능할까? 햇살론15, 햇살론유스, 햇살론뱅크

신용불량자 햇살론 가능여부, 궁금하시죠? 햇살론은 생계자금, 근로자햇살론, 햇살론15, 햇살론유스, 햇살론뱅크, 사업자 햇살론 등 종류가 아주 다양합니다. 신용불량자는 은행에서 대출이 안되므로 정부지원대출인 햇살론은 특례보증이라는 방식도 있는 만큼 대출이 되지 않을까 문의하시는 분이 많은데, 각 상품별 신청 자격을 통해 가능 여부 알려 드리겠습니다.

신용불량자 햇살론 가능 여부

신용불량자도 햇살론 이용할 수 있나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현재 연체 중인 분이나 한국신용정보원에 공공정보기록, 연체기록 등이 있는 자는 햇살론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그럼 햇살론 받았다는 신용불량자는 뭔가요?

신용불량자는 햇살론을 이용할 수 없다지만, 햇살론을 이용했다는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아래와 같은 경우입니다.

파산면책자 햇살론 이용

햇살론15, 근로자 햇살론 등은 파산면책결정을 받은 경우에는 이용할 수 없지만 면책결정 후 면책채권을 변제했거나 면책결정 이후 5년이 경과하여 공공기록이 삭제된 경우에는 모든 햇살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는 개인회생 변제계획에 따라 모든 채무를 변제하여 면책 결정을 받은 경우에도 햇살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 또는 신용회복 중 햇살론 대출 이용

개인회생 또는 신용회복위원회의 채무조정을 6개월(6회) 이상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는 자는 햇살론15 특례보증을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아랫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용불량자 대출을 알아보는 분들을 위해..

신용불량자인 상태에서 대출을 알아볼 때 가장 먼저 정부지원대출을 알아보는게 맞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말했든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곤 햇살론을 이용할 수 없죠. 따라서 조급한 마음에 이런 저런 방법을 찾아보게 되는데, 신용불량자 대출 가능한곳을 알아보는 분들 중에 대출사기라는 함정에 빠져 더 큰 어려움을 겪는 분이 적지 않더군요. 이런 분들을 위해 아래에 관련글을 남겨 드리니 반드시 읽어보시고 대출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신용불량자 대출후기라고 있던데..

신용불량자 대출 방법을 찾다보면 다양한 대출후기 및 대출상품을 보게 됩니다. 예를 들면 신용불량자 정부지원대출 특판 상품, 신불자 마이너스통장 대출 방법, 신용불량자 긴급 지원금, 신용불량자 100만원 대출 초스피드! 등등의 대출 광고 및 후기를 말이죠. 하나만 말해 드릴게요. 신불자는 마이너스통장을 절대 만들 수 없습니다. 아니다, 작업대출이라면 가능하겠네요. 감옥에 가는 작업대출 말이죠. 아무튼 제가 신용불량자 가능한곳과 대출후기를 보기 좋게 정리해봤으니 아랫글을 읽고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2022.0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