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불량자 무보증 장기렌트카 가능한가? 이용방법과 주의사항

신용불량자 무보증 장기렌트카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이 많아 경험자로서 관련 정보 공유해 볼까 합니다. 신불자가 되면 정상적인 신용 거래가 불가능한 만큼 장기렌트나 리스를 이용하려면 무 신용이나 무심사로 가능한 곳을 찾아야 합니다. 중고차를 장기렌트할 때나 개인 렌트를 이용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신용 거래를 하려면 보통 신용조회를 하는데,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다면 원칙적으로 무보증 거래를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방법이 없는 건 아니더군요. 아래에서 신용불량자 무보증 장기렌트카 이용 방법과 중고차, 리스 등의 이용 방법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용불량자 무보증 장기렌트카 가능여부

신용불량자 리스나 중고차 장기렌트 등의 장기렌트카 이용, 고가의 제품을 렌탈할 땐 단기 렌탈이면 상관 없지만 장기 렌트에 들어가면 신용조회를 하는 것이 원칙힙니다. 특히 장기 렌트카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신용불량자는 장기렌트가 어려운 것이 사실이지만 보증금만 준비하면 어려움 없이 장기 렌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무보증, 무심사 장기렌트가 가능하다는 업체가 있다고요? 사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신용불량자 장기렌트 어디서 하면 될까?

조금만 검색을 해보면 아시겠지만 네이버 카페, 다카렌트카 등을 통해 신용불량자 장기렌트 또는 신용불량자 중고차 렌트에 대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보증금을 넣고, 카드로 이용 요금을 결제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죠. 그렇다고 무조건 된다고 보장할 순 없습니다. 안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신용불량자 상태에서 장기렌트를 이용하는 사람도 분명 있습니다.

신용불량자, 저신용자, 개인회생, 파산면책, 워크아웃 등 다양한 상황에서도 가능하더군요. 기본적으로 2년에서 4년 정도의 기간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최대 60개월까지도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신용불량자 무보증 장기렌트카

신용불량자 장기렌트 이용 시 주의사항

신불자인 상태에서 장기렌트를 진행하려면 신차든 중고차든 차량가의 20%~30% 정도의 보증금을 준비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 보증금을 떼 먹는 업체가 많다는 것이죠. 무심사 중고렌트카라는 타이틀로 신불자인 상태를 노려 장기렌트카 사기를 치는 것입니다. 다 그런건 아니지만 일부 업체는 이런 사기를 많이 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만약 수중에 현금이 없다면 업체에서는 대출을 먼저 진행하자고 합니다. 저금리 대출을 통해 보증금을 납입하는 것이죠. 일단 대출이기 때문에 대출 사기(대출사기 유형 확인)에 대한 의심도 해보셔야 합니다. 보증금 같은 경우 보증금이기 때문에 렌트 계약 종료 시 환급받을 수 있고요. 차량을 인수하는 경우에는 인수 비용에서 보증금을 제외한 나머니 금액만 납부하면 됩니다. 업체가 워낙 많기 때문에 가능한 업체는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을 겁니다. 다만 사기를 당하지 않는 게 중요하겠죠.

신용불량자 해제가 우선이다

신용불량자인 상태에서는 신용 거래를 할 수 없기 때문에 개인회생이나 신용회복을 통해 빨리 신용불량자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채무조정만 잘 받는 다면 아래와 같이 대출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신용불량자 대출방법도 있다?

신용불량자는 금융기관에서 돈을 빌릴 수 없습니다. 하지만 개인회생이나 신용회복 등의 채무조정을 받는 다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6개월 정도만 꾸준히 납입하면 정부지원대출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아랫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2.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