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체자, 신용불량자 중고차, 신차 할부 등 차량 구입 방법

SNS에서 우연히 신박한 광고를 봤습니다. 만 20세 이상이라면 신용불량자전액 할부중고차를 구입할 수 있다는 광고를 말이죠. 실제로 뉴스를 보면 신용불량자도 전액 할부로 차량을 구입해서 타는 사람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한 번 찾아 보았습니다. 어떻게 신용불량자가 자동차를 할부로 구입하는지를 말이죠.

신용불량자 차량 구입 방법 있을까?

신용불량자도 차 살수 있나요? 라는 질문에 답변을 하면 당연히 가능하지. 돈만 있으면 신용불량자도 뭐든지 살 수 있지. 근데 신용불량자는 신용카드 사용이나 할부가 안돼서 현금으로 사야하는게 문제지.

신용불량자도 할부가 가능해?

신용불량자도 할부가 가능할까? 아니, 신불자는 전액할부든 일부할부든 할부가 불가능해. 너무 단칼에 안된다고 했나? 통신 연체자 또는 신용카드 연체자 등의 신용불량자는 말 그대로 신용이 없는 사람이라 신용카드 할부든 캐피탈 할부든 모든 할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어. 신차든 중고차든 할부라는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는 거야. 에잇, 그럼 뭐야 신용불량자는 차를 사지 말라는거야? 뭐 그렇다고 볼 수 있지만 방법이 없는 건 아니더라. 아주 지옥을 볼 수 있는 방법일 수도 있지만 한 번 들어 볼래?

자동차 할부 이용하는 신용불량자는 뭐야?

뉴스 기사나 커뮤니티 사이트를 보면 신용불량자이지만 자동차를 할부로 구입했다는 사람이 있어. 근데 이거 잘 들어보면 아찔한 방법으로 할부를 이용하는 거야. 바로 명의를 빌리는 거지. 신용불량자는 신차든 중고차든 자기 이름으론 할부가 안되니깐 가족이나 지인들의 명의를 빌려 할부로 구입한거지. 가족은 그렇다쳐도 자기 명의를 빌려주는 지인이 있어? 어, 분명히 있으니깐 뉴스에도 사건 사고가 나오고 하는거지. 그리고 다른 사람 명의로 등록해야 차량 압류 같은 문제도 피할 수 있는 거고.

10등급 중고차 할부 구입 방법

10등급 신용불량자는 중고차를 할부로 구입할 때 명의를 빌리거나 가족과의 공동 명의로 할부를 받아. 이제 이런 업체를 찾는 것이 중요한데 중고차 딜러 중에 이런 대부업체를 소개해 주는 곳이 있다더라. 이런 업체의 특징은 신용불량자, 통신 연체자, 무직자 등 무조건 대출이 된다고 해. 자, 이제 지옥을 맛볼 준비가 된거야.

신용불량자 중고차 차량 구입

신용불량자 전액 할부의 함정

신용 관계 없이 중고차 할부가 된다는 업체를 찾았다면 일사천리로 대출이 진행될거야. 중고차 판매자는 이런 호구를 잡기 위해 빨리 대출을 진행해서 차를 넘겨 주려고 하거든. 일단 가족이나 지인의 명의를 빌려 거래가 되었다면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뻔할 뻔자 아니겠어? 특히 벤츠나 아우디, BMW와 같은 외제차를 신용불량자가 할부로 구입했다면 말이지.

신불자 중고차 구입 지옥

이렇게 신용불량자가 어려운 처지에서도 중고차 할부로 차량을 구입하면 업체에서는 여러 가지 좋은 조건을 제시해. 원금은 나중에 갚고, 이자만 내라고 할 수도 있고, 각종 부대비용도 할부로 가능하다고 할거야. 근데 이게 매달 내는 돈은 적을지 몰라도 이자율을 계산해 보면 일반적인 할부 상품보다 이자율이 훨씬 높은 경우가 대부분이야.

그리고 중고차를 할부로 구입할 때 업체에서 중고차에 저당을 걸거야. 차를 함부로 팔수도 없고, 골치 아파 지는거지. 이러다가 연체라도 되면 차량을 회수해가는 고금리 담보대출이야. 담보대출은 금리가 낮아야 하는데, 이런 식으로 이자는 많이 내고, 차량까지 뺏기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아, 너무 암담하다.

그뿐만이 아니야. 신용불량자 중고차 할부를 해준다는 업체 중에서는 정상 차량이 아닌 문제가 많은 차량을 판매하는 경우가 많아. 침수 차량이라던지 전손 사고 차량이라던지 문제있는 차량을 헐값에 넘기는 척 하면서 고금리 이자까지 받아 먹는 거지.

신용불량자 차량 구입 시 압류 문제

신용불량자가 중고차 전액할부든 일부할부든 가능해서 차량을 구입했다고 쳐. 근데 이런 문제도 생길 수 있다? 차량을 채권자에게 차량을 압류 당하는거야. 자기 이름으로 하면 100% 차량 압류 들어올 거고, 가족 명의로 구입해도 명의신탁이라 주장하면서 압류가 들어 올 수 있어. 따라서 신불자는 차량 구입 자체를 조심하는게 좋을거야.

결론

신용불량자도 중고차 할부가 가능하지만 본인 명의로는 안되고, 명의를 빌리거나 가족 명의 또는 공동 명의로 가능해.

2022.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