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보험 미가입 시 햇살론 받을 수 있나? (2020년)

햇살론은 기본적으로 소득증빙이 가능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몇 가지 의문사항이 생기게 됩니다. 직장인이라면 대부분 4대보험에 가입하게 되는데, 일용직이나 프리랜서 등은 4대보험에 가입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깐요. 4대보험에 가입하지 않아도 햇살론 승인이 나는지 간략하게 알려드릴게요.

4대보험 미가입 햇살론

4대보험 미가입 시 햇살론 받기

햇살론은 종류가 5가지가 되지만 기본적인 자격조건은 비슷합니다. 3개월 이상 근무하고 있어야 하며, 소득확인이 가능해야 합니다. 소득확인만 가능하면 되기 때문에 4대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일용직 근로자나 임시직, 파트타임직, 근로소득 미신고자도 모두 가능합니다.

문제는 실제 심사를 담당하는 은행에서는 4대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경우 3개월 보다는 6개월 이상 근무하고 있어야 승인을 잘 해준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한도 같은 경우도 은행 자체적으로 한도를 산정할 수 있는 만큼 소득이 적거나 부채가 많다면 최대 한도가 3,000만원이라고 해도 1,000만원이나 1,500만원 정도 밖에 안내주더군요.

또한, 햇살론을 취급하는 은행은 상호금융과 저축은행으로 구분되는데, 상호금융은 금리가 낮은 반면 승인률이 낮고, 저축은행은 금리가 높지만 상호금융보다는 승인률이 높습니다. 따라서 기대출이나 다른 조건이 안좋다면 상호금융보다는 저축은행에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이용에 도움되는 글

2019.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