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대출 횟수, 2번 이상 가능할까?

햇살론은 소득이 적거나 신용도가 낮아 은행의 일반 대출 상품을 좋은 조건으로 이용할 수 없는 서민들을 위해 정부에서 내놓은 대출상품입니다. 평생 이런 대출을 안받고 사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살다보면 그게 잘 안되죠.

고금리 대출을 어렵게 상환하고 있다가 햇살론 대출로 갈아타고, 다시 시작하려고 해도 또 다시 돈을 빌리게 되고, 높은 이자를 부담하게되는 악순환이 이어지게 됩니다. 여기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더군요. 햇살론 대출은 몇 번 까지 이용할 수 있는지 말이죠.

햇살론 대출 횟수

햇살론 대출 횟수 제한은?

햇살론은 대환자금뿐만 아니라 생계자금, 운영자금, 창업자금이라는 상품도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햇살론은 횟수 제한이 없지만, 다른 상품을 중복으로 이용할 땐 제한이 있습니다.

예전엔 햇살론 대환대출을 평생 1번만 이용할 수 있었지만, 조건이 바뀌어 대환대출을 받고, 모든 금액을 상환하게 되면 또 다시 이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재대출 가능)

그리고 대환대출을 받아 상환하고 있는 중에는 대환대출을 다시 받는건 안되지만(한도가 나온다면 가능), 다른 상품인 생계자금이나 운영자금, 창업자금은 추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햇살론에는 총 대출한도가 있습니다. 은행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3,000 한도 내에서 대환자금이나 생계자금을 이용할 수 있죠.

생계자금 등 다른 상품도 마찬가지입니다. 생계자금을 이용하고 있는 상품에서는 대환자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생계자금의 한도는 보통 1,500만원인데, 1,500만원을 모두 이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추가대출이 불가능합니다. 모두 상환한 후에 다시 이용하는건 되겠죠?

햇살론을 취급하는 은행은 상호금융과 저축은행입니다. 일반적으로 상호금융은 저축은행에 비해 승인률은 낮고, 금리가 낮아 비교적 신용도가 좋은 분들이 이용하면 좋고요. 저축은행은 금리는 높지만 승인률이 높아 조건이 안좋은 분들이 이용하면 좋습니다.

2020.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