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개인돈 이용방법과 주의할 점 (2020년)

정상적인 방법으론 돈을 빌릴 수 없는 상황까지 오면 결국 순수개인돈을 알아보게 됩니다. 순수개인돈은 말 그대로 순수 개인에게 돈을 빌리는 것을 말합니다. 간단하게 말해 사채이죠. 아래 내용을 통해 순수개인돈 이용방법과 주의할 점 등을 확인하신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순수개인돈 이용방법

순수개인돈 이용방법

순수개인돈을 이용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조금만 검색해 보면 알겠지만 트위터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SNS를 통해 순수개인돈을 취급하는 업자를 쉽게 접할 수 있고요.  개인돈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사이트를 통해서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같은 경우도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만 하면 수 많은 사이트가 나오더군요. 이용자가 한 곳을 골라 연락만 하면 바로 진행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순수개인돈 진행절차

순수개인돈은 여러 가지 경로로 이용할 수 있는데, SNS 등을 통해 연락하여 진행하는 경우 연락처와 거주 지역, 나이, 성별을 쪽지나 댓글로 남기면 연락이 오더군요. 그리고 개인돈 사이트 같은 경우는 업체에 전화하거나 상담글을 남기면 연락이 오더군요.

이렇게 업자와 연결이 되면 대부분 만나서 여러 가지 대출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순수개인돈을 이용한다는 것은 신용도나 여러 가지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신용조회나 신용등급은 보지 않습니다. 오로지 주민등록등본이나 초본, 인감증명서, 인감도장, 가족관계증명서만 있으면 진행할 수 있더군요.

저 같은 경우 동네에 있는 대형 건물 주차장에서 만나 이런 저런 절차를 거쳐 돈을 빌린 케이스인데요. 순수개인돈을 빌릴 때의 핵심은 이용자의 가족 사항입니다. 무조건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는 부모님, 형제 자매, 친구들의 연락처를 최소 5명 이상은 확인합니다. 확인만 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전화해서 허위로 저장되어 있는지도 확인하더군요. 이걸 왜 확인하냐고요? 돈을 갚지 않았을 경우를 대비하여 미리 확인해 두는 것이죠.

순수개인돈의 대출한도는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어차피 소득이나 이런거 확인도 하지 않고 어떻게 보면 사람을 걸고 하는 것이기 때문이죠. 대체로 3~4백 정도가 최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돈은 현장에서 바로 현금으로 주거나 계좌 이체로 주더군요.

순수개인돈 주의할 점

순수개인돈을 이용하면서 느낌점은 참 주의할 것이 많구나 입니다. 저처럼 만나서 진행해도 이런 문제가 있으니 말이죠. 순수개인돈을 진행할 때의 주의사항을 적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만나지 않고 진행할 때 통장이나 신분증, 등본, 초본 등의 서류를 보내면 범죄에 사용될 수 있음을 인지해야 함
  • 상대방이 적어간 연락처는 돈을 갚지 않을 때를 대비한 것으로 돈을 갚지 않으면 찾아가거나 협박용으로 사용됨
  • 300만원을 빌리는데 50만원의 수수료를 제외하고 준다거나 터무니 없이 높은 이자로 빌리는 경우가 있음

어차피 막다른 골목에서 이용하는 것이라 이자나 다른 것을 신경 쓰지 않고 이용하는 분이 많지만 이왕이면 안전하게 이용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2020.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