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과 이용 후기

연체자란 신용 카드 사용 대금이나 대출 이자, 휴대폰 요금(통신 요금), 세금(국세, 지방세 등) 등을 정당한 이유 없이 약속된 기일 안에 갚지 못하고 있는 사람을 뜻합니다. 연체할 정도가 되면 신용등급은 8등급에서 10등급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연체자는 크게 2가지로 나뉘는데, 짧은 기간(90일 미만) 연체 중인 단기 연체자와 90일 이상 연체 중인 장기 연체자입니다.

하지만 연체자가 대출을 이용함에 있어 연체 기간은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가장 중요한 요소는 연체 기록의 공유 여부입니다. 연체 기록이 신용정보회사에 등록되지 않아 은행에서 조회가 안되면 제도권에서도 대출이 가능한거고, 정보가 공유되었다면 불가능하겠죠. 그럼 이 글을 통해 연체자가 돈을 빌릴 수 있는 모든 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연체자 대출

단기 연체자 대출

휴대폰 요금이나 신용 카드 대금을 짧은 기간 못 낸 경우, 신용조회 상으론 연체 기록이 뜨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신용등급도 8등급 정도로 최악의 상황까지는 가지 않았을 겁니다. 그럼 당연히 금융권에서 대출이 된다는 것이죠. 위에서도 말했지만 단기 연체든 장기 연체든 제도권에서 대출이 가능한지 여부는 연체 기록이 공유 되었는지만 확인하면 됩니다.

따라서 연체 기록이 없는 경우는 신용등급만 양호하다면 소득 여부와 관계 없이 무직자 대출을 통해 자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이라고 하면 다양한 상품이 있는 만큼 보다 많은 한도의 대출을 이용할 수도 있고요.

10등급 장기 연체자 대출

연체가 길어져 신용등급 10등급 장기 연체자가 되었다면 저축은행을 포함한 모든 은행에서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무조건 대부업체나 작업대출을 해야 하는 것이죠. 작업대출은 불법이니 생략하고, 소득이 있는 직장인이라면 그리 어렵지 않게 돈을 빌릴 수 있습니다. 무직자이면서 연체까지 있는 경우 대출 한도도 거의 나오지 않고 대출 자체를 꺼려하는 곳이 많더군요.

연체자 대출이 가능한 대부업체 찾는 방법

대부업체를 찾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대부업체 정보를 모아 놓은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사이트에 들어가 보면 아시겠지만 연체자도 당일에 대출이 가능할 정도로 쉽게 돈을 빌릴 수 있습니다. 이용 후기를 봐도 너무 좋은 말만 있어 오히려 의심이 갈 정도입니다.

연체자 대환대출

연체 중인 대출을 대환대출을 통해 상환하고자 하는 분도 많은데요. 전북은행에 독특한 상품이 있더군요. JB희망드림 대환론이라는 상품인데, 연체 기간이 3개월 미만이라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품이 아니라면 연체 중인 상태에선 은행에서 대출이 안되기 때문에 대환대출이라는 것이 성립할 수 없습니다. 일부 대부업체는 이런 점을 노려 사기를 치는 만큼 주의하셔야 합니다.

대부업체 이용 시 주의사항

장기 연체로 대부업체를 이용하는 경우 이것저것 챙길 시간이 없습니다. 이런 점을 노려 많은 업체에서 사기를 치는데요. 일부 업체는 상상을 초월하는 이자를 챙기기도 합니다. 법정 최고 금리인 연 24%로 100만원을 빌리면 1년 이자가 24만원이고, 한 달 이자는 2만원이라는 소리입니다. 하지만 대출 사기 당하는 사람들은 5000%에 달하는 이자로 빌리는 경우도 있는 만큼 정말 잘 확인하고 진행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