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대납 대출 방법 그리고 대안

신용카드 대납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카드대납 해드립니다” 등의 광고를 하는 업체를 통해 신용카드 연체 대금의 해결을 위해 대출을 받아 대납하는 것입니다. 카드값 연체를 막기 위해 카드연체대납을 부탁하는 것이죠. 신용카드 대납 후기를 보면 세금이나 물건을 대납하고 원금과 수수료를 처음에는 주다가 결국 잠적하는 사기에 대한 글은 많은데, 신용카드 연체 대납에 대한 정보는 없는 만큼 아래 내용을 통해 신용카드 대납 방법과 조건, 수수료, 대안 등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대납이란?

신용카드 대납이란 신용카드 결제대금이 부족하여 연체 우려가 있는 사람에게 카드대금을 빌려주는 신용카드 대납대출입니다. 대출이 나간 이후부터 두 가지 방식으로 나뉘더군요. 첫번째는 한도를 복구 시켜 복구된 한도로 결제를 하여 대출을 상환하는 방식이고, 두번째는 일반 신용대출과 동일하게 이자와 원금을 상환하는 것입니다.

신용카드 연체 대납, 불법일까요?

불법일 수도 불법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대납을 위해 단순히 신용대출을 받는 거라면 당연히 불법이 아니겠죠. 하지만 연체 대납을 해주고, 복구된 한도로 할부 결제를 해서 돈을 갚아 나가는 형태라면 불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가 아니라, 업체가 말이죠. 이게 무슨 말이냐면 업체에서 할부 결제를 할 때 수수료 명목으로 추가된 금액으로 결제를 하는데, 이 수수료가 법정 이자율을 넘어가면 불법인 것이겠죠.

신용카드 대납대출 방법

단순히 신용대출로 대납을 하고 싶다면 저신용자를 위한 대출을 이용하면 됩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아래 링크글을 참고하시면 되고요.

신용카드 대납은 소수의 업체에서만 취급하는 대출 방식으로 검색 사이트를 통해 검색하면 “카드대납 해드립니다”이나 “카드대출 카드대납 닷컴”등의 광고를 하는 수 많은 업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대납을 진행하는 절차는 카드 대납대출을 취급하는 업체에서 신청자의 카드대금이 얼마인지 확인하고, 직업이나 소득 등의 정보를 통해 가능 여부를 확인합니다. 가능하다고 판단되면 신청자의 계좌로 대납 금액을 입금시켜주고, 카드 대금이 빠져 나간 후 한도가 생기길 기다립니다.

카드대납 수수료 및 카드대납대출조건

대납을 진행했다면 이제 돈을 갚아야 겠죠? 갚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이용자의 카드로 할부 결제를 하고, 이용자가 매달 카드사에 분할로 납부하는 것이죠. 중요한 건 수수료입니다. 어차피 카드로 분할하면 카드사에 내는 원금과 이자가 전부이므로 카드로 대납대출 업체에 결제할 때 대납해 준 금액보다 더 많은 금액으로 결제합니다.

대납 조건은 업체마다 다 다릅니다. 소득이나 직업을 꼼꼼하게 체크하는 업체, 수수료를 많이 받는 업체와 적게 받는 업체만 있을 뿐이죠. 수수료가 이자에 해당하는 만큼 법정 최고 금리인 연 20%를 넘는지만 확인하면 되겠죠.

신용카드 대납대출 후기

대납 광고를 통해 대납을 진행했는데 터무니 없이 높은 수수료를 부담하는 사람도 적지 않더군요. 신용카드사에 카드대금을 납부하는 방식이라 이자가 없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대납대금보다 높은 금액으로 결제할 때 이 금액을 이자로 계산해 보면 법정 최고 이자율보다 훨씬 높은 이자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어차피 대납 업체도 대출을 해주는 업체이므로 정식등록업체인지를 확인해 봐야 합니다. 어떤 허가를 받고 영업을 하는지 물어보고, 대부업체라면 등록대부업체조회를 통해 대표자나 업체명으로 검색해 봐서 검색 결과에 나오는지 확인해 봐야 합니다.

신용카드 대납 대출

신용카드 연체 대납 대안

대납을 해주는 업체를 보면 무슨 허가를 받고 영업을 하는 건지 궁금하더군요. 일단 신뢰가 가지 않는 만큼 대납을 하기 전에 아래 방법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돌려막기

신용카드 돌려막기는 연체 우려가 있는 카드가 아닌 다른 카드로 현금서비스를 받아 카드대금을 내는 것으로 업체를 통한 대납보다는 안전한 방법입니다. 신용카드 돌려막기 방법과 후기는 아랫글을 확인하세요.

리볼빙 서비스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기본 서비스로 리볼빙 이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번에 결제해야 할 대금 중 일부를 다음 결제일로 미룰 수 있어 대납을 이용하기 전에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면 이번에 100만원을 결제해야 하지만 리볼빙 서비스로 10%만 결제할 수 있게 해두면 이번 결제일에는 10만원만 내고, 다음(다음 이후)에 90만원을 결제하는 방식이죠.

정부지원대출을 적극 활용하자

저신용자라면 정부지원대출을 적극 활용합니다. 햇살론, 햇살론15, 햇살론뱅크, 햇살론유스, 새희망홀씨대출 등 종류가 아주 다양합니다. 정부지원대출의 종류와 자격, 한도 등에 대해서는 아래에 링크로 남겨 드립니다.

2022.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