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유스 부결 사유와 해결방법, 대체 상품 안내

햇살론 유스 부결 사유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긴급하게 생활 자금이 필요하여 신청했는데 대출이 거절된다면 정말 곤란합니다. 휴대폰 요금을 미납한 연체기록이 있는지 조회를 해봐도 잘 안나오고, 참 난감한 상황입니다. 햇살론유스는 정부지원 대출인 만큼 높은 승인률을 자랑하지만 대출이 거절될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서 대출이 거절되는 주요 부결 사유를 확인하고, 부결 시 해결 방법도 확인해 보겠습니다.

햇살론 유스 부결

햇살론 유스 부결 사유

햇살 론 youth를 신청했는데 대출이 거절되는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자금 용도가 부정확한 경우

햇살론 유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자금 용도를 확인합니다. 학업 및 취업 준비 자금, 주거비, 의료비로 구분하여 용도를 증빙하는 서류를 제출해야 하죠. 참고로 대학 등록금과 미용, 성형 목적의 의료비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 해결 방법 : 대출 받은 돈을 어디서 사용할 것인지 정확하게 작성한다.

기대출이 많은 경우

대출을 신청하면 “상환 계획” 심사라는 과정을 거칩니다. 이게 뭐냐면 햇살론 유스의 원리금 상환액과 다른 곳에서 받은 대출의 원리금 상환액을 합산하여 DSR을 산출하는 것이죠. DSR은 총 부채에 대한 원리금 상환액을 본인의 소득으로 나눈 값입니다. DSR이 100%를 초과하면 보증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무조건 100% 이내에 들어가야 합니다.

  • 해결 방법 : DSR 기준 이내로 대출을 신청한다.

금융교육을 이수하지 않은 경우

햇살론 유스를 받기 위해서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만든 금융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방법은 서민금융진흥원 금융교육포털에 접속하여 회원 가입 후 이수하면 됩니다. 보증 신청일 기준으로 6개월 이내에만 이수하시면 됩니다.

연체 정보가 있는 경우

현재 단말기 할부금이 포함된 휴대폰 요금을 미납 중이거나 신용정보원, 신용정보회사에 연체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면 신청할 수 없습니다. 파산면책, 개인회생, 신용회복 등의 공공정보가 등록되어 있어도 보증 신청이 안됩니다.

  • 해결 방법 : 신용조회를 통해 연체 기록을 확인한다.

대출한도를 초과한 경우

햇살론유스의 1인당 보증한도는 1,200만원이며, 기존 대학생·청년 햇살론의 이용 잔액을 차감한 한도 내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4대 보험에 가입되지 않은 경우

햇살론유스는 4대 보험 가입 유무와 관계 없이 이용할 수 있지만 사회초년생 조건으로 진행할 경우 4대 보험 미가입자는 은행에서 부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은행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정확한 사유가 무엇인지 확인하고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햇살론 유스 부결 시 대체 상품

금융권 무직자 대출

1금융 내지 2금융에서 무직자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출이 얼마나 필요한 지 모르겠지만 최대 500만원 정도는 가능한 방법입니다. 관련 정보는 아랫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장학재단 생활비 대출

생활비가 부족한 대학생을 위해 한국장학재단에서 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취업을 하여 소득이 생기기 전까지 최대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 및 조건은 아랫글을 확인하세요.

2022.1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