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유스 부결 사유 후기 공유

햇살론 유스는 만 34세 이하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연 3.5%의 고정금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 이용이 어려운 청년들에겐 단비와 같은 상품인데요. 다음에서 설명하는 몇 가지 부결 사유에만 해당하지 않는다면 지금 당장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유스 부결

햇살론 유스 부결 사유

부정확한 자금 용도

햇살론 유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자금 용도 확인을 진행합니다. 학업 및 취업 준비 자금, 주거비, 의료비로 구분하여 자금 용도를 증빙하는 서류를 제출해야 하죠. 참고로 대학 등록금과 미용, 성형 목적의 의료비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기대출 현황

햇살론 유스의 경우 상환 계획 심사라는 것을 합니다. 이게 뭐냐면 햇살론 유스의 원리금 상환액과 다른 곳에서 받은 대출의 원리금 상환액을 합산하여 DSR을 산출하는 것이죠. DSR은 총 부채에 대한 원리금 상환액을 본인의 소득으로 나눈 값입니다. DSR이 100%를 초과하면 보증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무조건 100% 이내에 들어가야 합니다.

금융교육 미이수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준비한 맞춤형 컨텐츠로 금융교육 포털에 접속하여 회원 가입 후 이수해야만 대출 이용이 가능합니다. 보증 신청일 기준으로 6개월 이내에만 이수하시면 됩니다.

연체 정보

현재 연체 중이거나 신용정보원, 신용정보회사에 연체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면 신청할 수 없습니다. 파산면책, 개인회생, 신용회복 등의 공공정보가 등록되어 있어도 보증 신청이 안됩니다.

대출한도 초과

햇살론 유스의 1인당 보증한도는 1,200만원이며, 기존 대학생·청년 햇살론의 이용 잔액을 차감한 한도 내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

신용등급이 낮다는 이유만으로 부결이 되진 않습니다. 앞서 말했듯 DSR이나 연체 정보 등을 종합하여 보증 가능 여부가 결정되는 만큼 이런 문제만 없다면 신용등급이 낮아도 이용할 수 있는 것이죠. 하지만 대체로 신용등급이 낮으면 앞서 말한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가 많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