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대출 방법 추천 (생활비 소액대출 포함)

대학생의 신분으로 돈을 빌리는 경우는 학자금이 대부분이지만, 생활비나 용돈, 전월세 보증금이 부족하여 대출을 이용하는 대학생도 적지 않더군요. 아직 제대로 된 판단을 못하는 대학생도 있는 만큼 이 글을 통해 햇살론이나 국민은행 같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대학생 대출 방법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대학생 대출이란?

이 글에서 설명하는 대학생 대출이란 현재 대학교에 재학중인 대학생은 물론이고, 휴학생, 졸업생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대학생 대출가능한곳 있을까?

대학생 대출을 알아보고 있다면 가장 중요한 건 소득 증명이 어려운 대학생도 대출이 가능하냐 입니다.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대학생도 안전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금융권, 2금융권, 정부지원대출까지 신용도에 큰 영향 없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학생 대출한도는 어느 정도일까?

대학생은 소득 증명이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이죠. 따라서 소득이나 직업 증명 없이 대출이 가능한 상품을 이용하면 됩니다. 다만 이런 상품은 대부분 한도가 300만원에서 500만원 정도입니다. 따라서 한도는 일부 정부지원 상품이 아닌 이상 최대 300만원 또는 500만원 이내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학생 1000만원 대출 가능한곳 있을까?

네, 대학생도 1000만원을 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대출인 햇살론 유스를 이용하면 최대 1,2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학생 1000만원 대출가능한곳 햇살론 유스

상환 능력이 부족한 대학생 입장에선 금리가 낮아 이자 부담이 적은 것이 우선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햇살론 유스(대학생 정부 대출)는 가장 좋은 상품입니다. 기존 ‘대학생·청년 햇살론’과 비슷하지만 보증 주체가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서민금융진흥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최대 1,200만원까지 연 3.6%~4.5%로 이용할 수 있는데, 햇살론 유스 자격조건과 비대면 신청방법을 확인하시어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정부지원 햇살론 대학생 대출 후기

정부지원 햇살론 유스를 받아 본 후기를 말해볼게. 햇살론 유스는 한도가 1,200만원이야. 한 명한테 평생 1,200만원의 한도가 주어지는데, 1,200만원을 다 쓰면 상환을 해도 다신 쓸 수 없어. 그러니깐 신중하게, 꼭 필요한 돈이 있을 때만 사용하는게 좋을 거야. 코로나 시국이라 모든 절차를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 서민금융진흥원 앱(어플) 깔아서 보증신청부터 서류제출까지하고, 보증서 나오면 협약은행 어플로 대출신청하면 끝이야. 당일대출도 가능하다고 하던데, 나는 당일에는 안되더라. 금리도 많이 오르는 시국이라 다른 방법보다 햇살론 유스부터 신청해봐. 이자 부담이 낮으니깐.

한국장학재단 대학생 생활비 대출

한국장학재단에서 받는 학자금 대출은 등록금은 물론이고 생활비까지 빌릴 수 있습니다. 학자금은 일반 대학 기준으로 4,000만원까지 가능하며, 생활비는 학기 당 최대 150만원(최소 10만원)까지 빌릴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비대면으로 가능하니 대학생 대출을 받고 싶다면 한 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한국장학재단 생활비 대출 후기

한국장학재단 생활비 대출을 절차가 좀 복잡하더라.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대출을 신청할 순 있지만, 온라인 금융교육 이수도 해야 하고, 가족 정보 관련 서류도 제출해야 하고, 암튼 좀 복잡했어. 그래도 금리가 낮으니깐 당일대출이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추천하는 방법이야. 정부지원대출이라 금리가 연 1.7%야. 대박이지?

생활비대출 부모님도 알게 될까?

한국장학재단 생활비 대출을 받을 때 가장 많은 대학생들이 걱정하는 부분이 부모님이 대출 사실을 알게 될지 더라고. 궁금해 하는 내용에 대해 답변을 하자면 한국장학재단 생활비 대출을 받으면 부모님이 알게 될거야. 문자나 우편물이 수시로 가거든. 그래서 부모님 몰래 대출을 알아보고 있는 대학생이라면 비추하는 방법이야.

농협 대학생 소액대출

대학생은 금융거래 실적이 부족하여 대출을 이용하기 어렵지만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통신등급으로 대출심사를 하는 만큼 대학생도 승인 가능성이 높은 상품입니다. 통신등급 확인은 링크글을 참고하면 되고요. 방송통신 신용정보 공동관리 사이트에 들어가면 통신요금 연체 등 통신등급에 악영향을 미치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조회해 보시기 바랍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올원뱅크 어플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대학생대출

구분 내용
대출자격 신용도 양호한 자
대출한도 500만원 이하
대출금리 연 5.82%~7.62%
대출기간 1년, 2년 중 선택

신한은행의 대학생대출은 신용카드가 있으면 받을 수 있는 쏠편한 포켓론입니다. 대출한도는 500만원 이내, 대출기간은 1년 또는 2년,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 원금균등분할 상환방식입니다. 모바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대학생 500만원 대출을 알아본다면 추천하는 상품입니다. 신청방법 및 자세한 조건은 아랫글을 확인하세요.

국민은행 대학생 대출

구분 내용
대출자격 만 19세 이상
대출한도 최소 50만원, 최대 300만원
대출금리 신청 시 확인 가능
대출기간 1년~10년

국민은행의 대학생 대출은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을 위한 KB 비상금대출이 있습니다. 사회활동과 신용활동이 적어도 이용할 수 있고요. 대출한도는 최소 50만원부터 최대 3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1년씩 연장하여 최대 10년 간 이용할 수 있으며, 마이너스통장 방식이라 매월 이자만 내면 되어 생활비가 부족한 대학생에게 적합한 상품입니다. 대출금리는 실제 스타뱅킹 앱으로 신청하면 우대금리 적용되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스타뱅킹 앱으로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 및 자세한 조건은 아랫글을 확인하세요.

청년 생활비 대출 토스 비상금대출

구분 내용
대출자격 만 19세 이상, 연체 등 신용도에 문제 없는 자
대출한도 최대 300만원
대출금리 연 5.81%~15%
대출기간 1년 (최대 10년까지 연장 가능)

대학생, 청년들이 생활비 대출로 많이 활용하는 토스 비상금대출. 대출기간도 최대 10년까지 넉넉하여 취업 이후까지 긴급 생활비 대출로 쓸 수 있는 상품입니다. 대학생 50만원 소액대출 후기를 봐도 인기가 많은 상품이죠. 대출자격은 만 19세 이상이고, 연체 등 신용상에 문제가 없다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상품 입니다. 신청방법 및 자세한 조건은 아랫글을 확인하세요.

카카오 대학생대출

구분 내용
대출자격 만 19세 이상
대출한도 50만원~300만원
대출금리 연 5.7%~15%
대출기간 1년 (연장 가능)

카카오뱅크를 꾸준하게 이용했다면 쉽게 받을 수 있는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대출한도 300만원, 금리도 1금융권이라 적절하고, 신용도에 미치는 영향도 거의 없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만 19세 이상이고, 연체나 개인회생, 개인파산 등의 신용도 판단정보만 없다면 부결 가능성이 매우 낮은 상품입니다. 신청방법 및 자세한 조건은 아랫글을 확인하세요.

대학생 대출

캠퍼스펀드 대학생 P2P 대출

구분 내용
대출자격 현재 대학을 재학 중인 재학생, 휴학생, 졸업생 가능
대출한도 최대 200만원
대출금리 연 20% 이내
대출기간 3개월~12개월

대학생이 이용할 수 있는 P2P 대출도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법정 최고 금리를 적어 놓았지만 실제 금리는 훨씬 낮게 이용할 수 있을 겁니다. 단점은 대출을 신청해도 투자자가 없으면 대출이 안되는 것이죠. 그래도 대학생 50만원 소액대출을 알아보고 있다면 고려해 보시고요. P2P 대출이 무엇인지 궁금한 분은 아랫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착한 대학생대출

착한 대학생대출은 사회연대은행에서 제공하고 있는 방법으로 새영보험사회공헌위원회에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버대학, 방송통신대학 재학생은 이용할 수 없고요. 대학생원생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득기준은 가구별 소득이 소득 7분위 이내에 들어가야 하고, 성적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1인당 대출한도는 최대 1,000만원이고, 필요한 서류는 모두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착학 대학생 대출 지원사업 현재 종료됨)

대부업체

위에서 말한 방법이라면 대부분 대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불가능한 상태라면 대학생 대부 대출을 이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아마 50만원에서 100만원 정도의 소액만 가능할 겁니다. 그리고 대부업체를 이용하고자 한다면 먼저 대출사기 유형과 신고 방법 (최근 사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엘리트론 대학생 대부 대출

엘리트론이라는 대부업체가 있습니다. 만 20세 이상의 대학생 및 졸업생이라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6개월부터 5년까지 가능하고, 대출한도는 최저 300만원부터 2,000만원까지 나옵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10%부터 최고 20%까지 입니다. 자금 용도를 학자금, 학원비, 생활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대학생 비상금대출 거절 시 사유 및 해결 방법

위에서 말한 방법이 불가능하다면 이전에 작성해 둔 무직자 소액대출 방법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소득이 없어도 이용할 수 있는 국내 모든 상품이 있으니깐요. 2금융권까지 모두 정리해 두었습니다. 참고로 대학생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는 다양하겠지만, 가장 큰 원인은 신용카드 사용 등 신용활동이 부족해서 일 겁니다. 대학생도 신용카드 발급이 가능하니 하나쯤 발급해서 꾸준히 사용하면 신용점수도 오르고 좋습니다. 대학생의 신용카드 발급 방법은 아랫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2.0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