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적인 대학생 대출 방법 6가지

대학생의 신분으로 돈을 빌리는 경우는 대부분 학자금이지만 생활비나 용돈, 전월세 보증금이 부족하여 대출을 이용하는 대학생도 적지 않더군요. 아직 제대로 된 판단을 못하는 대학생도 있는 만큼 이 글을 통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대학생 대출 방법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대학생 대출

많은 한도가 필요하다면 햇살론 유스

상환 능력이 부족한 대학생 입장에선 금리가 낮아 이자 부담이 적은 것이 우선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햇살론 유스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기존 ‘대학생·청년 햇살론’과 비슷하지만 보증 주체가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서민금융진흥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최대 1,200만원까지 연 3.6%~4.5%로 이용할 수 있는데, 햇살론 유스 자격조건과 신청방법을 확인하시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

한국장학재단에서 지원하는 학자금 대출이라면 등록금은 물론이고 생활비까지 빌릴 수 있습니다. 학자금은 일반 대학 기준으로 4,000만원까지 가능하며, 생활비는 학기 당 최대 150만원(연간 300만원)까지 빌릴 수 있습니다.

농협 대학생대출

대학생은 금융거래 실적이 부족하여 대출을 이용하기 어렵지만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통신등급으로 대출심사를 하는 만큼 대학생도 승인 가능성이 높은 상품입니다. 통신등급 확인은 방송통신 신용정보 공동관리 사이트에 할 수 있는데, 통신요금 연체 등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올원뱅크 어플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대학생대출

신한은행의 대학생대출은 신용카드가 있으면 받을 수 있는 쏠편한 포켓론입니다. 대출한도는 500만원 이내, 대출기간은 1년 또는 2년,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 원금균등분할 상환방식입니다. 모바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국민은행 대학생대출

국민은행의 대학생대출은 국민은행을 주거래로 사용하고 있고, KB 스타클럽 등급이 프리미엄스타 이상이라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이고, 대출금리는 최저 연 4.01%~최고 연 4.91%입니다. 대출기간은 1년이지만 5년까지 사용할 수 있어 자금이 부족한 대학생에게 적합합니다. 리브 모바일 앱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착한 대학생대출

착한 대학생대출은 사회연대은행에서 제공하고 있는 방법으로 새영보험사회공헌위원회에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버대학, 방송통신대학 재학생은 이용할 수 없고요. 대학생원생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득기준은 가구별 소득이 소득 7분위 이내에 들어가야 하고, 성적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1인당 대출한도는 최대 1,000만원이고, 필요한 서류는 모두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대부업체

위에서 말한 방법이라면 대부분 대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불가능한 상태라면 대부업체를 이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아마 50만원에서 100만원 정도의 소액만 가능할 겁니다. 그리고 대부업체를 이용하고자 한다면 먼저 불법대출 사기 피해 사례와 구제 방법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