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신용카드 발급 쉬운곳과 발급조건 (묻지마 신용카드 발급)

무직자 신용카드 발급조건신용카드 발급 쉬운곳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요즘 무직자나 직장인 가리지 않고 묻지마 신용카드 발급 방법으로 신용카드를 쉽게 발급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분이 많습니다. 신용카드를 꼭 발급하고 싶어 발급 쉬운곳을 찾고 계시다면 아래에서 설명하는 무직자가 신용카드를 발급할 수 있는 발급조건을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인 신용카드 발급조건

무직자 신용카드 발급조건을 알아보기 전에 일반적인 신용카드 발급조건을 알면 좋겠죠? 신용카드 발급심사는 여신금융협회의 “신용카드 발급 및 이용한도 부여에 관한 모범규준”에 이루어지며, 3가지 발급기준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소득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월 가처분소득 50만원 이상

가처분소득이란 자유롭게 소비 또는 저축할 수 있는 소득으로 월급이나 계좌 잔액, 부동산 재산 등이 포함됩니다.

무직자 신용카드 발급 조건

무직자, 즉 대학생이나 백수도 월급으론 소득 증명을 할 순 없지만 다른 가처분소득으로 증명하면 신용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아래 내용을 통해 무직 대학생 신용카드 발급 쉬운곳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무직자 신용카드 발급조건

무직자가 소득을 증명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계좌 잔액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소득증명 방법이 있습니다. 간단한 소득 증명만 하면 신용카드를 발급할 수 있는 신용카드 발급 쉬운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하나카드, 기업은행, 토스뱅크,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현대카드, 롯데카드, 신한카드, 삼성카드, 우리카드, 농협카드, 국민카드, 수협은행

계좌 평균잔액 증명 서류로 발급

무직자가 소득을 증명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계좌 잔액을 증명하는 것이죠. 금융기관에서 발행한 잔액증명서를 준비물로 제출하면 되는데, 최근 6개월 평균잔액이 50만원 이상임이 나오면 됩니다. 6개월 평균잔액은 6개월 간 계좌에 평균적으로 찍혀 있던 금액을 의미합니다. 참고로 평균잔액을 산정하는 기간은 카드사에 따라 3개월, 6개월 등으로 다른 만큼 해당 카드사에 문의해 보고 발급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무직자인 제가 발급한 신한카드는 6개월 평균잔액이 필요하더군요.

그외 소득인정 서류로 발급

계좌 평균잔액으로 소득 증명이 어렵다면 다음의 서류를 준비하셔도 됩니다.

  •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기타 소득금액증명원 : 최근 3개월 평균액 산정
  • 부동산 보유 여부 : 부동산 시세나 재산세 납부 내역서

묻지마 신용카드 발급 방법이 있던데 이게 뭐죠?

묻지마 신용카드 발급 방법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조건 없는 신용카드라고 해서 주로 “신용카드 만들어 드립니다” 등의 광고를 통해 고객을 모으더군요. 한 때 카카오뱅크와 토스도 신용점수(신용등급)가 낮은 사람에게 묻지마 신용카드 발급을 해주어 뉴스에 나오기도 했죠. 이렇게 신용카드 무조건 발급을 통해 무분별하게 신용카드를 만들면 자신의 소득에 맞지 않게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신용불량자가 되는 분이 많습니다.

신용카드 발급 쉬운곳

위에서 말한 기준 말고, 주로 인터넷전문은행들이 카드사의 제휴 이벤트로 카드를 발급해주어 신용카드 발급 쉬운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무직자 신용카드 발급

카카오뱅크 제휴 신용카드는 KB국민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신한카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신용카드 무직도 가능하다고 하며, 카카오뱅크 계좌가 있고, 체크카드만 꾸준하게 사용했다면 문제 없는 신용카드 발급 쉬운곳 중에 한 곳입니다.

토스 무직자 신용카드 발급

토스 뱅크 신용카드는 토스 이용자가 쉽게 발급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토스 신용카드 무직도 가능하며, 연회비도 없는데 포인트 적립 혜택이 좋으니 신용카드 발급 쉬운곳으로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케이뱅크 무직자 신용카드 발급

케이뱅크 제휴 신용카드는 삼성카드, 롯데카드이며, 케이뱅크 자체 신용카드도 있습니다. 케이뱅크를 꾸준하게 사용해 온 이용자라면 발급에 큰 어려움이 없는 신용카드 발급 쉬운곳 중에 하나입니다.

2022.0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