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득 무직자도 전세자금대출 받을 수 있을까? 3가지 사례! (2020년)

소득, 직업이 없는 무직자는 전세자금대출을 이용할 수 없다고 대부분 알고 있더군요. 하지만, 소득이 없어도 건강보험 납부 내역이나 신용카드 사용 실적 등으로 소득을 증빙하여 전세자금대출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버팀목전세자금 대출과 서울보증보험의 보증서를 담보로 진행하는 모든 전세자금대출은 무직자도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 소득과 직업이 없는 무직자가 전세자금대출을 받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무직자 전세자금대출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주택도시보증공사의 주택도시기금을 통해 받을 수 있는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은 무소득자도 받을 수 있습니다. 주택도시기금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버팀목 대출의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데, 직업을 무소득으로 선택하여도 가능하다고 나오더군요.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은 농협, 우리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신한은행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데, 주택도시기금 기금e든든 사이트를 이용하면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비대면으로 대출을 신청해도 은행에 방문하여 필요 서류를 제출해야 하죠.

서울보증보험 전세자금대출

우리은행, 대구은행, 하나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 등 1금융권 전세자금대출 상품을 보면 서울보증보험의 보증을 통해 진행할 수 있는 상품이 있습니다.

이런 상품의 경우 소득이나 직업이 없는 무직자도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출한도는 임차보증금의 80% 이내이고, 대출기간은 임대차 계약 기간 내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필요서류는 임대차계약서와 등본, 초본 등이 필요한데 은행마다 다를 수 있는 만큼 은행에 미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청년 맞춤형 전·월세 대출

청년 맞춤형 전·월세 대출은 무주택 청년을 위한 상품으로 만 19세~만 34세의 무주택 청년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청년 맞춤형 전·월세 대출의 자격조건을 확인하신 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2019.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