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My송금 서비스 – 현금 없을 때 신용카드로 송금하기

통장에 현금이 없을 때 신용카드의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를 이용하면 되지만 신용등급에 악영향을 미치는 만큼 가급적 사용을 자제해야 합니다. 하지만 신한카드의 마이송금(My송금) 서비스를 이용하면 신용등급에 영향 없이 돈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 현금이 없을 때 신용카드로 송금할 수 있는 신한카드 ‘My송금‘ 서비스의 이용 방법과 수수료, 이용 한도 등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카드 My송금 서비스

신한카드 My송금 서비스란?

은행 계좌(통장)에 잔액이 부족해도 송금이 되는 신개념 송금 서비스로 금융혁신지원특별법에 따라 혁심금융서비스로 지정된 서비스입니다. 신용카드의 결제 기능을 통해 현금을 송금하는 것이죠.

송금 금액은 신용카드 결제일에 신용카드 사용금액과 함께 청구됩니다. 단, 체크카드를 통해 송금한 경우에는 송금 금액이 체크카드와 연결된 계좌에서 즉시 인출됩니다.

신한카드 My송금 이용방법은?

신한카드 마이송금 서비스는 신한페이판(PayFAN) 앱 또는 신한카드 앱(어플), 신한카드가 없는 비회원은 간편가입 후 웹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My송금 서비스 이용 제한

신한BC, 법인카드,가족카드, 체크카드의 소액신용한도를 통한 이용

신한카드 My송금 서비스 수수료는?

  • 신용카드 : 보내는 금액의 1%
  • 체크카드 : 보내는 금액의 0.5%

올해까지는 송금 수수료 면제입니다.

수수료 송금하는 사람 또는 받는 사람이 부담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받는 사람이 부담하게 해서 보내면 입력한 금액에서 수수료가 차감됩니다. (수취인 부담은 수취인이 신한카드 보유 회원인 경우에만 가능)

참고로 체크카드 송금의 경우 계좌에서 바로 인출이 되는 방식인데, 0.5%의 수수료를 부담하면서 까지 사용할 가치가 있을까요? 요즘 대부분의 은행이 송금 수수료가 면제인데 말이죠.

신한카드 My송금 서비스 이용 한도는?

  • 일 송금 한도 및 가능 횟수 : 10만원, 2회
  • 월 송금 한도 및 가능 횟수 : 50만원, 10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