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나라 급전 대출 후기, 이거만 조심하세요 (2020년)

이용 중인 대출이 많고, 신용도까지 낮아 은행에서 대출이 안되면 어쩔 수 없이 대부업체를 이용하게 됩니다. 대부분이 ‘대출나라’와 같은 대출 직거래 사이트를 통해 급하게 대출을 진행하게 되는데, 제가 경험한 내용을 토대로 이용 후기와 주의사항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대출나라 급전 대출 후기

대출나라 대출 후기

검색을 해보면 아시겠지만 대출나라와 같은 대출 직거래 사이트가 아주 많습니다. 대부업체 정보를 확인하고 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 사이트이죠. 기본적으로 국내에 등록되어 있는 정식 대부업체만 등록되어 있어 안전할 거 같지만 불법 대출 피해를 입는 사람도 적지 않더군요.

저 같은 경우 현금이 급하게 필요하여 대출을 진행했는데, 월변으로 대출을 진행했습니다. 월변은 한 달 뒤에 원금과 이자를 갚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서류없이 대출이 가능하다고 홍보하는 업체가 많은데, 솔직히 서류 없이 진행할 수 있는 업체는 없다고 봐도 무방하더군요. 또한 공증도 작성하게 되는데, 차용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차량 내부에서 대부 계약서랑 공증서 관련 서류도 작성해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 100만원을 빌렸는데, 한 달에 140만원을 상환해야 했습니다. 한 달 이자가 40%인 셈이죠. 1년으로 계산하면 480%의 이자를 부담한 셈입니다.

대출나라 대출 주의사항

정식 업체라곤 하지만 불법 대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법정 최고 금리를 준수하는지를 체크해야 합니다. 법정 최고 금리는 연 24% 이내로 온갖 방법으로 이자 계산을 어렵게 만들더군요.

일반적인 월변 방식이 아닌 주변이라는 방식을 많이 권하더군요. 주변은 일주일 마다 월금과 이자를 갚는 방식인데, 50만원을 빌렸다면 일주일 뒤에 70만원을 갚는 방식입니다. 일주일 만에 이자 20만원을 부담하는 것이죠. 연 금리가 3000% 정도나 될 겁니다.

당연히 불법 대출 피해를 당한 경우죠. 이 경우 법정 최고 금리를 초과하는 이자에 대해서는 상환할 필요가 없습니다. 업체에서 처음에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는 가족이나 지인들의 연락처를 적어가서 연체를 하면 협박용으로 사용하지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금융감독원이나 한국대부금융협회에 신고해서 처리하면 되거든요.

그리고 공증을 작성한다고 해도 법정 최고 이자율 내에서만 갚아도 됩니다. 정리하면 대출을 진행할 때 정확한 이자율을 체크하고, 법정 이자를 초과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갚을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2019.1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