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M기로 페이코 포인트 현금화(출금) 하는 방법

페이코 포인트를 현금화 하는 방법을 많은 분들이 알아보고 있는데, 한 가지 아셔야 하는 것은 충전한 포인트(한화생명 크레딧 대출 포함)만 등록한 계좌로 환불 받을 수 있고, 이벤트, 캐시백(체크카드 사용) 등으로 적립된 포인트를 환불을 할 수 없습니다. 제가 인터넷 사이트를 검색해 보니 페이코 포인트를 티머니로 전환하여 환불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분이 계신데, 굳이 이렇게 하는 이유를 알 수 없었습니다. 어차피 충전한 포인트라면 바로 현금화가 가능한데 말이죠. 티머니 충전으로 현금화 하는 방법을 먼저 보니 다음과 같았습니다.

티머니 충전으로 현금화 하는 방법

이 방법은 페이코 티머니 서비스를 통해 포인트를 티머니로 충전한 후 티머니 잔액을 환불 신청하여 계좌로 입금 받는 방식입니다.

티머니 서비스로 들어가서..

선불 충전으로 들어가고..

충전 수단은 PAYCO 포인트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꼭 아셔야 하는 건 이벤트 등으로 적립 받은 포인트를 티머니 충전이 안되고, 충전한 포인트만 티머니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단위는 100P(포인트) 단위로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월 최대 3만 포인트까지는 결제 수수료 없이 충전할 수 있습니다.

페이코 티머니로 충전을 했다면 다시 이 티머니를 환불 신청하면 됩니다. 티머니는 20,000원 이하일 때는 수수료가 500원이 부과되며, 2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을 환불 신청하면 4%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이 기능은 1인 당 월 3회, 최대 50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10만원을 초과하는 환불 신청은 월 1회, 연 5회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환불에 소요되는 기간은 최대 14일이며, 환불이 완료되면 SMS 문자 메시지로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ATM기에서 바로 인출하기

위와 같이 티머니로 충전하고 다시 환불을 신청하는 방식 말고 편의점 ATM기에서 바로 포인트를 현금으로 인출할 수 있습니다. 한화생명 크레딧으로 포인트를 50만원 충전했다면 아래와 같이 바로 인출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페이코와 제휴된 ATM기를 찾아 포인트 출금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제휴 ATM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 롯데 ATM, 한국전자금융 ATM, 효성 TNS ATM

포인트 출금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제휴 ATM기를 찾아 페이코 앱(어플)을 실행하고, (구버전인 경우 최신 버전으로 반드시 업데이트 할 것)
  2. 포인트 > ATM 출금 > ATM 선택 > 출금용 인증 번호 발급 (결제 비밀번호 또는 지문 인증 필요)
  3. ATM기 화면에서 포인트 > PAYCO 포인트 출금 선택
  4. 출금용 인증번호를 ATM기 화면에 입력
  5. 수수료와 출금 금액 확인

위 3번 과정에서 ATM기 마다 출금 버튼 위치가 다르니 아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롯데 ATM : 포인트·캐시 > PAYCO 충전·출금
  • 한국전자금융 ATM : 포인트 출금 > 페이코
  • 효성TNS ATM : 모바일/포인트 출금 > PAYCO

이 글과 함께 많이 읽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