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 대출 자격조건과 연장 방법

페이코 어플을 간편결제 어플로만 알고 계신 분이 많은데, 결제는 물론이고,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대표적으로 한화생명 크레딧을 활용한 대출 서비스인데, 이자도 저렴해서 비상금으로 사용하긴 안성맞춤인 방법입니다. 이 글을 통해 페이코 소액 대출의 자격조건과 신청방법, 연장 방법 등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코 대출

페이코 소액 대출 이용 방법

페이코는 포인트를 충전하여 결제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충전 방법에는 계좌 이체, 무통장 입금, 북앤라이프 도서문화상품권, 해피머니 상품권, 모바이 티머니, ATM 충전, PAYCO 상품권 등이 있는데, 이 중에서 한화생명 크레딧을 이용하면 대출을 통해 포인트를 충전하게 됩니다.

들어가는 경로는 [포인트 > 즉시충전 > 한화생명 크레딧]입니다. 포인트 1은 1원의 가치가 있는건 다들 알고 계시죠? (페이코 포인트 현금화 방법)

한화생명 크레딧은 실행된 대출로 포인트를 충전하는 것으로 페이코 거래 내역을 제공함으로써 우대 혜택을 받는 페이코 전용 한화생명 소액대출 상품이라고 나와있습니다.

대출기간은 2개월로 50만원을 2개월 이용하면 이자는 6,000원입니다.

페이코 소액 대출 누가 받을 수 있나요?

페이코 소액대출을 이용하려면 최소 6개월 이내 페이코 거래가 있어야 합니다. 만 23세 이상만 가능하며, 한화생명에서 정한 신용등급 범위에 들어와야 합니다. 제가 이용해 보고, 지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신용등급 7등급까지도 가능하더군요. 저는 신용등급이 좋아 쉽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페이코 소액 대출 부결 사유

  • 만 22세 이하
  • 신용등급 8등급 이하
  • 페이코 미사용자 (6개월 이내 거래 내역 필요)
  • 연체 중인 자
  • 신용카드 미사용자

대출금리는 어떻게 되고, 상환은 어떻게 하나요?

대출금리는 7.2%~10%이며, 상환방법은 원금과 이자를 만기 시 일시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참고로 페이코 포인트는 앱으로 결제는 물론이고, 현금처럼 인출이 되니 현금이 필요한 분들은 포인트 환전을 통해 현금으로 이용하셔도 됩니다.

대출만기 전 연장이 가능한가요?

페이코 소액대출은 다른 대출에 비해 기간이 너무 짧습니다. 자칫 잘못하면 연체가 되어 신용등급이 큰 폭으로 하락할 수 있는 만큼 미리 미리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대출 만기 10일 전부터 대출 연장이 가능합니다. 연장을 하려면 [포인트 > 한화생명 크레딧] 으로 들어가서 연장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보시면 대출 만기일과 적용 금리가 나오고 있으니 한 번 확인하시고, 연장하기를 통해 연장을 하시면 됩니다.

만기 연장은 몇 번까지 가능할까?

대출 기간 연장은 총 3회 까지 가능합니다. 즉 최초 2개월 이용에다가 6개월(3회)을 연장하여 최장 8개월까지 대출 이용이 가능한 것이죠. 연장 시 이자를 납부해야 할 수도 있으니 미리 준비해 두시기 바랍니다.

물론 신용등급이 최초 대출을 이용했던 때보다 낮아지는 등 신용도에 변동이 있는 경우에는 만기가 안될 수 있는 만큼 신용등급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만기 연장이 안되는 경우는?

대출 기간 연장은 신용등급에 따라 가능 여부가 결정됩니다. 최초 페이코 소액대출 이용은 가능했지만, 이후 대출을 많이 받거나 연체가 있어 신용등급이 하락했다면 연장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무조건 신용등급을 잘 관리하셔야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페이코 고객센터나 한화생명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 1599-6363으로 전화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