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소액 결제 현금화 주의사항
대출을 받을 수 없는 상황까지 와서 소액 결제 현금화를 알아본 적이 있습니다. 다양한 루트와 방법이 있는데, 간단하게 설명하면 핸드폰 소액 결제 서비스를 통해 현금화 하는 방식입니다. 그럼 이 글을 통해 소액 결제 현금화 후기와 수수료, 주의사항 등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액결제 현금화 어플
어플을 통해 핸드폰 소액 결제 현금화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앱은 ‘모두의 비상금’이라는 녀석으로 단점이라고 하면 바로 현금화가 되는 게 아니라 카드에 돈을 충전하는 방식인 것이죠. 모두의 비상금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사용 방법이 잘 나와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안전한 방법인 만큼 사기에 대한 부담을 가지고 있다면 강력 추천하는 방식입니다. 커뮤니티에 올라와 있는 후기를 보니 사용할 만 하더군요. 하지만 저는 이 방식으로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소액결제 현금화 사이트
현금화할 수 있는 곳은 조금만 검색하면 수 많은 사이트가 나올 겁니다. 대부분 카톡 아이디를 통해 홍보 및 상담을 유도하고 있죠. 상세한 방법은 다소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현금화 하기 쉬운 모바일 상품권을 구입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더군요.
기본적으로 소액결제 현금화를 이용하려면 본인 명의의 휴대폰과 본인 명의의 입출금 통장이 있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도용된 휴대폰과 통장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례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용 중인 통신사(LG U+, SKT, KT)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소액결제 서비스를 신청으로 변경해야 하고, 사용 하고자 하는 한도가 남아 있는지도 체크해야 합니다.
현금화 사이트에서 요구하는 대로 모바일 상품권을 휴대폰 소액결제로 구입하면 일정 수수료를 제외하고 입금시켜 주는데, 수수료 때문에 피해를 호소하는 분이 너무 많더군요.
소액결제 현금화 주의사항
소액결제 현금화를 하게 되면 일정 수수료를 제외하고 입금 받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70% 내지 75%를 입금 받는 것이 일반적이죠. 즉, 25% 또는 30%의 수수료를 부담하는 것입니다. 정상적인 사이트라면 대부분 이렇습니다.
하지만 말도 안되게 낮은 수수료로 현금화를 해준다는 업체가 있는데, 90%까지 가능하다고 하는 업체가 있더군요. 80%나 85%도 찾기 힘든데, 90%는 사기를 치려고 작정하고 접근하는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어차피 모바일 상품권을 현금화하려고 해도 10% 정도의 수수료가 드는데, 손해 보면서 영업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