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중개 업체 대출 후기와 주의사항 (2020년)

대부중개업체는 대출을 중개해 주는 업체입니다. 제도권은 물론이고 비금융권의 대출 상품을 중개해 주는 것이죠. 대부중개업체는 대부업체의 하나로 미등록 대부업체와 등록 대부업체로 나뉩니다. 법정 최고 이자를 적용 받고, 안전하게 이용하고자 한다면 무조건 등록 대부업체를 이용해야 합니다. 대부업과 대부중개업의 차이를 통해 두 업체의 차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중개 업체 대출 후기

대부업은 대출 실행 시 지급하는 돈을 회사 자체에서 마련하는 곳이고, 대부중개업은 대출을 직접 실행하는 곳이 아니라 대부업이나 다른 금융기관의 상품 소개해 주고 수익을 내는 구조입니다.

여기서 대출중개 업체에서 대출을 이용할 경우의 단점이 생기는 것이죠. 아무래도 다른 업체를 소개해 주는 곳이다 보니 돈을 주는 곳에서 중개 수수료를 받게 되겠죠? 그럼 이 수수료가 대출 이자 등에 포함될 수 있어 대출을 이용하는 사람이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이자율이 높아지는 경우겠죠.

대부중개 업체 이용 후기

대부중개 업체에서는 누구나가 솔깃할 만한 조건으로 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런 저런 방법이 있다며 다양한 대출 방법을 추천하기도 하죠. 자기들이 직접 대출을 실행하는게 아니라서 그런걸까요? 신용이 최악인 상황인데도 대출이 가능하다고 하면서 이곳 저곳에 대출 가능 여부를 조회하여 안그래도 신용도가 나쁜 신청자의 신용등급을 더욱 나쁘게 만들죠.

보통 대출을 신청하면 인증 문자가 오는데, 업체에 불러주면 이상한 회사에서 연락이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부업체 중에서 대부중개 업체에서는 웬만하면 대출을 진행하지 않는 게 좋은 거 같습니다.

2019.1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