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유스 신청할 때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고 하던데..

1. 질문

햇살론 유스를 신청하려고 하는데,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고 해서요. 주거래 은행이 국민은행인데, 국민은행에 가서 공인인증서를 발급한 후 신청하면 될까요?

서금원 어플

2. 답변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하기 전에 우선 햇살론 유스의 진행 절차를 알고 가죠. 요즘 코로나19때문에 특례보증이라는 것이 생겼지만 기본적인 절차는 동일합니다.

  • 서금원 앱으로 기본 자격요건 확인 및 보증 신청 > 금융교육 이수 >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방문 상담(코로나19로 비대면 가능) 및 보증심사 > 햇살론 협약은행 앱을 통해 대출 신청 > 은행의 대출 심사 > 대출승인 후 약정체결 > 대출금 지급

자 절차를 보면 아시겠지만 서금원의 심사를 통해 보증이 승인되면 협약은행 앱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참고로 협약은행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기업은행, 신한은행, 전북은행

일단 이 3개의 은행에서만 햇살론 유스를 신청할 수 있다는 것이죠. 그리고 협약은행의 앱에서 대출 신청 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정리

자,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햇살론 유스는 신한, 전북, 기업은행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이 3개의 은행에 인터넷뱅킹 신청을 해야 합니다. 다른 은행에 이미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협약은행에 방문하여 다른 은행의 공인인증서로 인터넷뱅킹을 이용한다고 말하면 됩니다. 보안카드도 필요한데, 이것도 협약은행에 가서 말하면 됩니다.

2020.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