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소셜미디어 광고를 통한 해외직구 사기 매년 증가

2025년 2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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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보도자료에 올라온 해외직구 사기 증가 관련 내용입니다.

핵심

  • 유명 브랜드 사칭, 제품 판매 후 연락 두절 피해 증가
  • 사례: 미배송·지연, 제품하자·품질·AS, 사업자 연락두절·사이트 폐쇄, 취소·환불·교환 지연 및 거부

해외직구가 늘어나면서 판매자가 유명 브랜드를 사칭하거나 제품 판매 후 연락을 두절하는 등의 소비자 피해가 계속되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이 운영하는 국제거래 소비자포털(crossborder.kca.go.kr)에 접수되는 해외 사기성 쇼핑몰에 대한 상담도 매년 증가*하는 추세이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50214_소셜미디어(SNS)+광고+사기의심사이트+실태조사_보도자료.pdf
250214_소셜미디어(SNS)+광고+사기의심사이트+실태조사_보도자료.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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