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유스 연체기록 있는데 가능할까? 카드·휴대폰 연체, 미납

햇살론 유스 연체기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햇살론 유스를 이용하려고 하는데, 카드나 휴대폰 요금 연체, 미납 기록이 승인에 영향을 미칠까요? 이 글은 이와 관련된 내용으로 햇살론 유스를 이용함에 있어 카드나 휴대폰 등 각종 연체기록이 심사에 어떤 결과를 초래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 유스 연체기록 있어도 가능할까?

햇살론 유스는 연소득 3,500만원 이하로 만 19세 이상부터 만 34세까지 신용도는 무관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 한 가지 아래의 경우에는 절대 햇살론 유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 현재 연체 중이거나 신용정보원에 연체기록 등을 보유하고 있는 자

여기서 궁금한 건 카드나 휴대폰 연체, 요금 미납도 연체에 해당하는지 인데요. 여기서 말하는 연체 중이거나 연체기록은 대출과 카드 연체만 해당됩니다.

하지만, 휴대폰을 구입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사람 중에는 휴대폰 요금에 단말기 할부금도 포함된 사람도 있습니다. 순수하게 휴대폰 요금만을 연체하면 햇살론 유스 이용에 아무런 영향이 없지만, 휴대폰 단말기 할부금까지 함께 연체를 해서 장기화 되면 서울보증보험에서 할부금을 대신 지급하고, 연체정보도 기록되기 때문에 일반 연체자와 동일하게 햇살론 유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그 밖의 햇살론 유스 부결사유

햇살론 유스는 소득 기준 불만족, 연체 중이나 연체기록만 없다면 부결되지 않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소득이나 직업 관계 없이 누구나 가능받을 수 있게 만든 상품이니 더욱 그렇습니다.

내용 정리

휴대폰 요금 미납, 연체해도 햇살론 유스를 이용할 수 있지만, 휴대폰 요금에 단말기 할부금까지 포함되어 있다면 신용정보원에 연체기록 등록 유무에 따라 햇살론 유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가장 확실한 건 서민금융진흥원에 전화해서 물어보시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2.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