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코프 부결 사유 및 대출 거절 시 대안 (+승인률 체크)

리드코프 부결 사유가 궁금하시다면 이 글을 꼭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리드코프는 다양한 사업을 하는 기업인데, 대부사업 부문이 가장 널리 알려져 있죠. 저 역시 직장이 없는 무직자인 상태이고 제도권에서 돈을 빌릴 수 없을 때 이용해본 적이 있는데요. 상담을 해주셨던 분이 신용도에 특별한 결격 사유만 없다면 승인률이 높다고, 승인은 걱정할 필요가 없다 하더군요. 그럼 어떠한 사유로 리드코프 대출이 거절될까요? 이 글을 통해 리드코프 부결 사유와 사례, 승인률, 심사전화를 어떻게 받아야 하는지, 대출 거절 시 대안까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리드코프 부결

리드코프 승인률 어느정도일까?

리드코프 승인률은 객관적으로 봤을 때 매우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대부업체를 이용할 정도까지 되었다면 신용도는 낮을 것이고, 1금융권, 2금융권에서 받은 대출도 많을 것입니다.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도 최대로 이용 중인 분도 있을테고요. 하지만 이런 상황에서도 재직기간만 충분하고, 소득만 확실하다면 거의 100%에 가까운 승인률을 보일 겁니다. 그게 아니라 직장도 정규직이 아니고, 소득도 일정하지 않다면 거의 부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리드코프 부결 사유

일반적인 리드코프 부결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연체 기록이 있는 경우

리드코프는 승인률이 높다고 유명하지만 연체자는 절대 승인되지 않습니다. 대출이나 신용카드 대금을 3개월 이상 연체 중인 장기연체자는 물론이고, 10만원 이상의 금액을 5일 이상 연체 하는 단기연체자도 대출이 거절되죠. 하지만 상품에 따라 연체기간 45일까지는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신용점수가 현저히 낮은 경우

신용점수가 현저히 낮다는 건 신용에 문제가 있다는 것이고, 신용에 문제가 있다는건 연체 등의 기록이 있을 수 있다는 뜻이죠. 현재 연체가 없어도 과거 연체기록으로 신용점수가 낮다면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대학생인 경우

대학생은 신용점수가 높더라도 리드코프 무직자 대출 부결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무조건 불가능한 건 아니지만 다른 곳에서 이용 중인 대출이 있다면 무조건 안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재직기간이 짧은 경우

직장인으로 진행하는 경우 재직기간이 3개월은 넘어야 가능한 거 같습니다. 이용 후기나 부결 사례를 봐도 대출 한도 및 재직기간을 종합하여 심사하는 만큼 재직기간이 충분해야 될 거 같습니다.

이용 중인 대출이 많은 경우

소득이 있어도 소득에 비해 과도하게 많은 대출을 이용 중이라면 대부분 부결이 뜨더군요. 부결 사례를 봐도 신용점수도 괜찮고 직장에 다니는데도 대출이 너무 많으면 대부분 부결이 떴습니다.

리드코프 부결 문자 오나요?

리드코프 대출을 신청하고, 서류까지 다 접수하면 심사에 들어가는데 심사 결과는 보통 전화로 알려 줍니다. 부결 시에도 문자는 오지 않고 전화로 안내가 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리드코프 당일대출, 당일승인 가능한가요?

저는 리드코프 당일대출을 받아본 사람입니다. 오전에 신청하고, 안내 받은 서류까지 모두 오전에 제출했는데, 상담원 전화 통화 몇 번하고 당일 오후에 승인이 됐습니다.

리드코프 부결 시 대안은?

리드코프 대출가지 부결이 됐다면 거의 최저 신용자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단 리드코프에 전화해서 상담원에게 부결 사유를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요즘 부결 사유 확인도 가능하거든요. 부결 사유를 듣고, 바로 해결이 되는 거라면 다시 접수를 하면 되고요. 참고로 요즘에는 소득, 직업 확인 없이 모바일로 당일대출이 되는 제도권 상품도 많으니 아래 내용을 먼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고 나서 아래 승인률 높은 대부업체도 확인해 보시고요.

승인률 높은 대부업체 추천

어드벤스대부

구분 내용
신청자격 대학생 제외, 개인회생, 신용회복 중인 자도 가능
대출금리 연 20% 이내
대출한도 3,000만원 이내
대출기간 최대 5년

어드벤스대부도 금감원에 등록되어 있는 대형 대부업체입니다. 신용대출, 자동차담보대출, 전월세보증금 담보대출 등을 취급하고 있죠. 신용대출의 조건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엘하비스트대부

구분 내용
신청자격 만 20세 이상, 아르바이트, 계약직, 프리랜서 등 가능
대출금리 연 20% 이내
대출한도 500만원 이내 (소득 없으면 300만원)
대출기간 2년, 3년, 4년, 5년

엘하비스트대부도 금감원 등록 대부업체입니다. 직장인대출과 청년전용대출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유아이크레디트대부

구분 내용
신청자격 주부, 프리랜서
대출금리 연 20% 이내
대출한도 1,500만원 이내
대출기간 선택 가능

유아이크레디트대부도 금감원 등록 대형 대부업체입니다. 직장인대출, 주부대출, 프리랜서 대출 등 다양한 상품이 있습니다.

미래크레디트대부

구분 내용
신청자격 만 20세 이상, 학생 불가
대출금리 연 20% 이내
대출한도 최대 3천만원
대출기간 최대 5년

미래크레디트대부도 리드코프와 같은 대형 대부업체입니다. 자동차담보대출을 이용하면 무직자 대출도 가능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신용대출 이용하시면 되고요.

2022.0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