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15 부결 사유와 해결 방법

햇살론15 부결 사유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햇살론15 신청자격을 보면 재직기간이나 신용도 등은 관계 없다고 나와 있지만 막상 은행에 대출을 신청했는데 부결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통해 햇살론15 부결 사유와 해결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15 부결 사유

햇살론15 부결 사유는 일반적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재직기간 1개월 미만

햇살론15는 재직기간 3개월 이상만 일반보증으로 신청할 수 있지만 3개월 미만인 경우 특례보증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하지만 재직기간 1개월 미만인 경우는 일반보증은 물론이고 특례보증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최소한 만근 급여를 1회 이상 수령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재직기간 3개월 미만은 특례보증으로 신청하고, 1개월 미만은 재직 1개월 이후부터 신청하시면 됩니다.

대위변제 정보 등록자

햇살론15는 대위변제 정보가 등록되어 있는 사람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3회 이상 이용

햇살론15는 반복, 추가이용이 가능하지만 추가이용의 경우 동시에 2개의 계좌만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즉, 햇살론15를 받고, 또 돈을 빌리고 싶어서 추가로 햇살론15를 받으면 계좌가 2개가 되는데, 2개까지만 동시에 보유할 수 있습니다. 3번째 신청할 경우 부결이 됩니다.

파산면책 결정일로부터 5년 이내인 경우

개인회생이나 신용회복 채무조정인 경우 특례보증으로 신청할 수 있지만 파산 면책결정 후 면책 채권을 변제하지 않았거나 면책결정일로부터 5년 이내인 분은 부결 됩니다.

연체 기록이 있는 경우

현재 채무불이행정보, 공공정보 등록 등 연체 기록이 있는 사람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 다만 최근 6개월 간 최장 연체일이 60일 이하이거나 연체 횟수 6회 미만의 일시적 연체자는 가능합니다. 연체를 해결하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연소득이 부족한 경우

햇살론15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지만 은행에서 연소득이 부족하다고 판단하면 부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연소득이 부족해서 부결이 된다면 특례보증으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부채가 많은 경우

모든 대출이 그렇지만 기대출이 많다면 부결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례보증 심사에서도 연소득과 부채 비율을 따져 상환 능력이 부족한 사람에겐 보증서를 발급해 주지 않습니다.

햇살론15 부결 시 해결 방법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현재 햇살론15의 대안으로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이라는 상품이 생겼습니다. 햇살론15 부결 시 좋은 대안이 될 거 같습니다.

  • 대출 자격 : 햇살론15를 신청했는데 거절된 자, 신용점수 NICE 724점 이하, 올크레딧 670점 이하
  • 대출한도 : 1,000만원
  • 대출금리 : 연 15.9%
  • 대출기간 : 3년 또는 5년

또한 아래에 햇살론15 외 다양한 정부지원대출이 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2.0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