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에서 휴대폰 소액결제로 담배 사는 방법(오프라인 사용법)

휴대폰 소액결제에 대한 연재글 중 하나입니다.

  1.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를 위한 방법과 종류

온라인 쇼핑몰이나 게임 사이트 등에서 뭔가를 구입할 때 휴대폰 소액결제(SKT, KT, LG) 많이 이용하시죠. 그런데 이 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를 온라인은 물론이고 편의점 같은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쓸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휴대폰 소액결제가 정확히 뭐냐면

휴대폰을 이용하여 결제하는 방식으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면 다음 달 휴대폰 요금에 합산하여 부과되는 통신사 부과서비스입니다. 일종의 신용카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방법 – 서비스 신청을 해야해

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각 통신사별로 부가서비스를 신청해야 합니다.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어플)으로 부가서비스 항목에 들어가서 “휴대폰결제”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편의점 등 오프라인 휴대폰 소액결제 하는 방법

오프라인 휴대폰 소액결제 준비물

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를 신청했다면 온라인에서는 바로 사용할 수 있지만,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하려면 아래에서 설명하는 별도의 앱이 필요합니다.

  • 결제수단에서 휴대폰 소액결제 등록이 되는 간편결제 앱 : 삼성페이, 유플러스 멤버스, SK페이, 페이코,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페이북, L페이, NH페이, 페이나우, 신한플레이, KB페이 등

또는 티머니 충전을 휴대폰 소액결제로 한 후 티머니 카드로 결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SKT 편의점 소액결제

편의점에서 휴대폰 소액결제를 할 때 통신사는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로 결제할 수 있는 어플에서 결제수단을 휴대폰 결제로 하기만 하면 되니깐요. 하지만 SKT 사용자는 SK페이를 쓰면 혜택이 많으니 추천합니다.

LG U+ 편의점 소액결제

LG U+ 사용자는 GS25 편의점에서 휴대폰 소액결제를 하고 싶다면 U+멤버스 앱을 쓰는 것이 좋지만, 다른 앱도 등록하여 쓸 수 있습니다.

KT 편의점 소액결제

KT 사용자도 위에서 말한 아무 어플에 결제수단을 휴대폰 결제로 등록하면 됩니다.

삼성페이 휴대폰결제 담배 사기

삼성페이는 결제 수단 등록할 때 결제 카드에 들어가면 “휴대폰 결제 추가” 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카드를 등록하지 않아도 휴대폰 결제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할 수 있습니다. 결제 시 결제 탭에서 “다날 휴대폰 결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SK페이 등의 다른 간편 결제 서비스도 동일한 방법으로 휴대폰 결제 또는 휴대폰 소액결제를 결제 수단으로 등록하면 됩니다.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등 모든 편의점에서 휴대폰 소액결제가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 휴대폰 소액결제

카카오페이는 핸드폰 소액결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페이코 휴대폰 소액결제로 오프라인 매장 결제하기

페이코 앱 하단의 “결제” 탭에 들어가면 상단에 카드 등록 아이콘이 있습니다. 들어가서 하단에 있는 “휴대폰 결제”를 등록한 후 결제 시 휴대폰 결제로 하면 휴대폰 소액결제로 결제됩니다.

해당 어플을 이용할 수 있는 매장(가맹점)인지 꼭 확인할 것

제가 설명한 방법으로 편의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물건을 구입할 때 꼭 확인해야 하는 것은 해당 편의점이 내가 사용하는 간편결제 앱을 쓸 수 있는 곳인가 입니다. SK페이의 경우 CU나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파리바게트 등이 가맹점인 만큼 휴대폰 소액결제로 담배 등의 물건을 살 수 있겠죠.

또한, 간편결제 서비스 중에는 오프라인 결제가 안되는 것도 있는 만큼 오프라인 결제가 되는 간편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되겠죠?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는 휴대폰 명의와 동일해야 되지만 휴대폰 소액결제는 그런 걱정이 필요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문제가 뭐냐면

휴대폰 소액결제로 물건을 사면 다음달 휴대폰 요금에 합산되어 부과되는 만큼 일종의 신용카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한도도 100만원이나 되기 때문에 무분별하게 사용하여 연체하는 사람도 적지 않더군요.

휴대폰 소액결제 신용등급(신용점수) 하락할까?

휴대폰 소액결제는 아무리 사용해도 신용점수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요금을 연체할 경우에는 신용카드나 대출 연체와 동일하게 신용도에 치명적입니다.

휴대폰 소액결제에 대한 연재글 중 하나입니다.

  1.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를 위한 방법과 종류
2024.0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