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카드 발급 신청 방법과 혜택 (한국에서 발급은?)
애플카드(티타늄)가 출시되었죠. 국내 애플 제품 이용자들도 애플카드(Apple Card)가 출시되었다는 소식에 애플카드를 발급하고자 하였지만, 아직 한국에서는 애플카드를 발급 받을 수 없습니다. 그래도 애플페이 현대카드 도입이 확정되면서 애플카드 발급도 곧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하는 애플 유저들이 많더군요. 현재 애플카드는 미국 시장 한정으로 사용되고 있는데, 발급은 고사하고 혜택이라도 궁금해 하시는 분이 많은 거 같아 관련된 정보를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애플카드 한국 발급 요약
현재 한국에서는 애플카드를 발급할 수 없습니다.
애플카드 발급 방법
한국에서는 아직 발급할 수 없지만, 추후 발급이 가능해지면 아래와 같은 절차를 통해 발급할 수 있습니다.
- 애플 월렛 앱(어플) 실행
- 상단의 ‘+’ 아이콘을 탭
- 애플 카드(Apple Card) 선택
- 개인정보를 입력 (이름, 생년월일,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 한도 등의 정보를 확인하고 동의
애플카드의 특징
일반적으로 신용카드에서는 카드번호, 카드사 로고, CVV 검증번호, 유효기간, 이름, 서명란, 카드 정보 등의 정보가 입력되어 있지만, 애플카드에는 애플 로고, IC칩, 사용자 이름만 찍혀 있습니다.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이죠.
애플카드에서는 별도의 카드 번호가 없습니다. 하지만 애플 월렛 앱을 통해 가상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애플월렛 앱 실행 > 상단의 ‘…’ 아이콘 탭 > Card Information 탭 > 본인인증 > Card Number 확인]
애플카드만의 혜택은?
- 데일리 캐쉬백 : 매일 결제 금액의 1%~3%를 캐시백 (매월 아님)
- 연회비, 월회비 없음
- 해외 거래 수수료 없음
- 연체 시 연체료 면제
데일리 캐시백 확인 방법
애플 카드를 통해 물건을 구입하면 구매 금액에 대해 1%~3%가 매일 데일리 캐시로 반환됩니다. 캐시백 금액은 한도가 없이 무제한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 1% 캐쉬백은 애플페이가 불가능한 가맹점에서 실물카드로 결제할 때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 2%는 이외의 가맹점에서 애플페이를 사용하여 물건을 구입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 3%는 애플 스토어, 애플 닷컴, 앱스토어, 아이튠즈, 어버, Walgreens 등의 가맹점에서 사용할 경우 적립됩니다.
데일리 캐시백을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의 경로로 들어가면 됩니다.
[애플 월렛 앱 > 애플Cash 아이콘 탭 > 결제 항목별 확인]
신한카드에서 한국형 애플카드를 출시한다고 하더군요. 100% 디지털 방식의 카드라고 하는 만큼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