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를 위한 방법과 종류

현금이 부족할 때 핸드폰의 소액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여 현금을 마련하자고 하는 분이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다날이나 모빌리언스, 페이레터 등의 대행사 서비스를 통해 현금화하게 되는데요. 아래 내용을 통해 통신 3사인 SKT, LG, KT와 알뜰폰의 소액결제 현금화를 위한 방법, 종류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소액결제란?

휴대폰 소액결제란 각 통신사에서 서비스하는 통신과금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부가서비스인데요. 외부업체가 판매하는 상품, 콘텐츠를 소액결제, 콘텐츠 이용료(구글플레이, 원스토어, 멜론 등)를 통해 구매하면 통신요금에 합산되어 청구됩니다. 본인 명의의 휴대폰만 있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통신사 등급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한도도 높아집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방법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를 위해서는 통신사별로 휴대폰결제 서비스를 신청해야 합니다. 통신사 홈페이지나 앱,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부가서비스인 휴대폰결제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현금화를 위한 첫번째 단계를 완료한 것입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

소액결제 현금화는 한도의 제한이 있습니다. 이 한도는 본인이 사용하는 통신사별로 부여되는데요. 통신사별 한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SKT

  • 휴대폰 소액결제 : 월 100만원 (19세 미만 미성년자 월 30만원)
  • 콘텐츠 이용료 : 월 100만원 (19세 미만 미성년자 월 30만원)

KT

  • 월 최대 100만원, 신규 개통 시 월 4만원
  • 만 19세 미만 이용 불가

LG 유플러스

  • 신규고객 : 월 30만원
  • 일반고객 : 월 30만원~80만원
  • VIP고객 : 월 100만원

알뜰폰

알뜰폰의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는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통신사 망에 따라 결정됩니다. LG 헬로모바일을 이용하고 있는데 LG U+망이라면 월 100만원, KT망은 월 60만원, SK망은 월 최대 6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 종류

문화상품권 소액결제 현금화

소액결제 서비스로 구매한 상품권을 되팔아 현금으로 바꾸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그다지 안전한 방법도 아니고 일반적으로 소액결제 금액의 70~90% 정도만 손에 쥘 수 있습니다. 즉, 높은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만 손에 쥘 수 있습니다. 현금화 가능 금액은 본인의 소액결제 한도 내에서 결정되는데요. 만 20세 이상으로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있어야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후기를 보면 50만원 짜리 문화상품권을 구매한 후 35만원~40만원 정도만 입금 받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렇게 소액결제를 통해 현금화를 해주는 업체의 수수료를 계산해 보면 대부분 20%~30%입니다. 이자가 최소 연 20%나 된다는 의미이죠. 이런 식으로 소액결제 현금화를 이용하면 다음 달 휴대폰 요금으로 50만원을 내야 하는 만큼 연체의 가능성이 아주 높기도 합니다. 간혹 10% 정도의 수수료만 받는다는 업체가 보일텐데요. 현실적으로나 후기를 봐도 사기 업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용에 굉장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모두의 비상금

모두의 비상금은 어플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현금을 손에 쥘 수 있는 방법이 아니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카드(현금카드)를 만드는 방식입니다. 이 카드는 일반 카드처럼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 수수료

소액결제 현금화를 위해서는 일정 수수료를 업체에 내야 합니다. 20% 정도의 수수료를 내는 것이 일반적인데, 일부 업체는 30% 정도의 수수료를 떼가는 곳도 있습니다. 물론 20% 이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업체가 있겠지만 찾기도 힘들고 사기의 위험성이 높으니 주의해서 이용하셔야 합니다.

소액결제 현금화 주의사항

소액결제 현금화를 이용함에 있어 가장 주의할 점은 사기입니다. 문화상품권을 구매 후 업체에 넘겨 줬지만 입금을 받지 못한다거나 터무니 없이 높은 수수료를 요구하는 업체가 있는 것이죠.

FAQ

콘텐츠 이용료 현금화도 가능한가요?

통신사별로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 이용료를 통해서도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모바일게임의 게임 아이템 등을 구매하기 위해 이용하는 서비스가 콘텐츠 이용료, 정보이용료인데요. 소액결제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업체를 통해 진행하시면 현금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티머니 소액 결제 현금화란?

티머니는 대중교통, 편의점, 카페 등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이죠. 티머니로 충전한 금액도 업체를 통한 소액결제를 활용하면 현금화 진행이 가능합니다. 물론 티머니는 공식적으로 환불이라는 기능을 통해 현금화를 할 수 있는데요. 티머니 공식 어플, 티머니페이, ATM기를 통해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날 소액 결제 현금화 방법은?

통신사의 소액결제 서비스는 대행업체를 통해서 진행됩니다. 소액결제 진행 과정을 보면 다날, KG모빌리언스, 페이레터, 갤럭시아머니트리, 엔에이치엔케이씨피 등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다날을 선택하여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고 이후 현금화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모빌리언스 카드 현금화 방법이란?

모빌리언스 카드란 휴대폰결제, 계좌이체, 가상계좌, 상품권, 신용카드로 충전한 후 온라인, 오프라인 BC카드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는 KG모빌리언스에서 만든 카드입니다. 모빌리언스카드의 잔액은 최대 200만원인데요. 휴대폰결제로 충전할 경우 통신사에서 설정한 월 한도 내에서 충전할 수 있으며, 계좌이체나 가상계좌의 경우 한도가 없습니다. 해피머니 상품권, 북앤라이프 상품권,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은 일 100만원, 월 각각 400만원, 400만원, 200만원, 200만원입니다.

2024.0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