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승인률 높은곳에서 무작정 진행하면 안되는 이유

햇살론은 정부의 보증을 통해 이루어지는 만큼 기본적인 조건만 갖추고 있다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대환(또는 전환) 대출입니다. 우선 햇살론 취급은행은 상호금융과 저축은행으로 나뉘는데, 상세한 취급은행은 링크를 보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출이라는 것이 참 쉬우면 쉽고, 어려우면 어려운 것인데, 금리를 보자니 한도나 조건이 마음에 안들고, 한도나 조건을 보자니 금리가 마음에 안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

그래도 이왕이면 금리가 낮은 것이 한도나 조건이 안좋은 것 보다 좋다고 생각되는데요. 다들 급하기 때문에 햇살론을 알아보시겠지만, 승인률도 승인률이지만 금리도 꼼꼼히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승인률 높은 곳의 함정

햇살론 관련 홍보를 하는 저축은행을 보면 승인률을 주력으로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승인률이 몇 %이다거나 승인률이 높다고 홍보를 하고 있는데, 이런 곳에서 무작정 진행하면 안되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햇살론의 금리는 상호금융과 저축은행에 따라 다르고, 또 은행에 따라서도 자율적으로 책정하기 때문에 승인률만 봐서는 금리가 높은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어느 은행에서 신용도나 소득이 나쁜데 무작정 낮은 금리로 많은 한도의 금액을 대출해 주겠습니까?

승인률이 높은 만큼 한도나 금리가 나쁠 수 밖에 없습니다. 햇살론의 금리는 상한, 최고 금리(2018년 2월 기준)가 정해져 있습니다. 상호금융인 수협, 신협, 농협, 새마을금고, 산림조합의 최고 금리는 사업자 6.89%, 직장인(근로자) 7.57%이며, 저축은행은 8.44%, 직장인 9.42%입니다. 딱 보면 알 수 있는게 저축은행의 상한금리가 각각 1.4%에서 거의 2% 가깝게 높음을 알 수 있죠.

햇살론은 가능하면 상호금융에서

위에 적었듯이 최고금리가 최고 2% 정도 높기 때문에 가능하면 상호금융에서 햇살론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저축은행보다 승인률이 낮을 순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진행해보지도 않고, 승인률이 높다고 저축은행에서 진행하실 겁니까? 본인의 신용등급이나 소득에 큰 문제가 있지 않은 이상 지역단위 농협,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에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이용에 도움이 될만한 연관 추천글

2020.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