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취급은행과 은행별 금리 차이 (2020년)

햇살론은 대부업이나 캐피탈, 신용카드사의 연 20%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연 6%~10% 정도의 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상품입니다. 햇살론 승인을 받으려면 햇살론 취급은행에 신청을 하고 보증서가 발급되어야 실행이 됩니다.

문제는 은행에 따라 금리가 조금씩 다르고, 승인률이 다른 만큼 승인률이 높다고 해서 무작정 진행할게 아니라 금리나 한도 등 이것저것 따져보고 진행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볼 수 있죠.

햇살론 취급은행 금리 차이

햇살론 취급은행

햇살론을 취급하는 은행은 간단하게 농협, 수협, 신협, 산림조합, 새마을금고, 저축은행이 있습니다. 여기서 몇 가지 구분을 하셔야 합니다.

농협은 농협 중앙회와 단위(지역) 농협이라는 것으로 구분됩니다. 햇살론을 진행하려면 농협 중앙회가 아니라 단위농협, 지역농협에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농협 중앙회는 햇살론 취급 안함) 수협 역시 중앙회가 별도로 있는데 중앙회에서는 취급하지 않으니 지역단위 수협에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가까운 곳에 있는 햇살론 취급 지점을 검색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취급 저축은행

저축은행은 모든 저축은행에서 햇살론을 취급하는게 아니므로 아래 링크를 통해 햇살론을 취급하는 저축은행을 검색하셔야 합니다.

은행별 햇살론 금리 차이

기본적으로 햇살론의 금리는 상호금융(농협, 수협, 신협, 산림조합, 새마을금고)와 저축은행이 다릅니다.

공식적으로 상호금융은 사업자 최고 금리 연 6.89%, 근로자 최고 연 7.57%, 저축은행은 사업자 최고 연 8.44%, 근로자(직장인) 연 최고 9.42%로 저축은행의 금리가 수협, 농협 등의 상호금융보다 높습니다. 따라서 저축은행의 승인률이 높다고 해서 진행할게 아니라 가능하면 상호금융에서 진행하길 바랍니다.

1금융 햇살론 취급

위에서 햇살론은 상호금융과 저축은행에서만 취급한다고 했지만, 1금융권(국민은행, 기업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등)에서도 햇살론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대학생, 청년층을 위한 햇살론인데 만29세 미만의 대학생이나 청년이라면 받을 수 있습니다.

2020.0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