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대환대출 어떻게 이용할 수 있을까?

신용카드로 이용한 카드론, 현금서비스나 캐피탈, 대부업체 등에서 빌린 대출 금액이 많고, 금리가 높아 상환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대환 대출이 정답입니다. 하지만 직업이나 소득이 없는 무직자의 경우에는 대출에 많은 제약이 생기게 되는데, 무직자도 대환 대출을 이용할 수 있을까요?

무직자 대환대출

누구나 대환대출이 가능하다고요?

소득이나 직업에 관계 없이 저금리 대환대출이 가능하다고 하는 업체가 있습니다. 혹은 당장은 조금 금리는 높지만 3개월 정도 사용하고 있으면 저금리로 전환해 준다고 약속하죠. 하지만 이런 업체는 100% 사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설사 저금리로 전환해 준다고 해도 이미 많은 사람들이 수수료 없이 이용하고 있는 상품을 수수료만 주고 이용하는 꼴이 됩니다.

소득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대환 대출을 대표하는 상품은 햇살론 대환자금이었죠. 하지만 현재 햇살론 대환자금은 신규 이용이 중단된 상태입니다.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하는데요. 현재는 햇살론 생계자금이나 햇살론17을 이용하면 됩니다.

햇살론 생계자금의 자격조건을 보면 정규직이 아니라도 3개월 이상 소득이 있다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대출한도도 1,500만원까지 가능해서 많은 도움이 되는 상품이죠.

햇살론17의 자격조건을 보면 햇살론 생계자금과 비슷한데, 직업에 관계 없이 소득이 있어야만 이용할 수 있지만 재직기간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재직기간이 짧으면 특례보증으로 진행하면 되거든요. 무직자이지만 소득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강력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신용등급도 7등급~9등급인 경우에도 승인이 되더군요.

소득이 전혀 없다면?

소득이 전혀 없다면 햇살론은 물론이고, 모든 대환대출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무직자인데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로 전환해 준다는 걸 믿으시나요? 3개월이라도 알바를 해서 햇살론(햇살론17 포함)을 이용하는게 현실적으로 가장 안전하고 확실한 방법입니다.

학생이라면 햇살론 유스는 생각해 볼 수 있겠네요. (햇살론 유스 자격조건과 신청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