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펀딩 P2P 주택담보대출, LTV 90%

P2P대출(개인 간 대출)로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는 사람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정부의 가계대출 규제로 부동산을 담보로 제공하고 대출을 받는 건데, 은행보다 조건이 까다롭지 않아 복잡한 대출 과정을 싫어하는 사람들이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 중 테라펀딩의 주택담보대출은 LTV가 90%까지 가능하다고 하여 P2P 업계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는데요. 어떤 조건으로 이용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테라펀딩 P2P 주택담보대출

테라펀딩 주택담보대출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나요?

테라펀딩은 부동산을 담보로 하는 P2P대출만 취급하죠. 본인 소유의 담보물권이 있어야만 이용할 수 있으며, 무담보나 에쿼티, 시행지분 등은 신청 대상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LTV가 90%입니다. 부동산 평가 금액의 최대 9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는 의미이죠. 또한 DTI를 적용하지 않아 은행보다 수월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진행 시 필요서류는 어떻게 되나요?

우선 대출 간편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대출심사팀의 담당자가 배정되어 개별적으로 연락을 드립니다. 또는 고객센터 1800-4434로 전화해서 문의하시면 자세한 서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어떻게 되나요?

대출금리는 평균 월 1% 정도이고, 대출기간이나 대출한도는 심사 완료 후 협의를 통해 결정하게 됩니다. 최저 대출금리는 연 6%대인데, 현재 대출이 실행된 차주들의 평균 금리를 보니 8%~9% 수준이라고 나와있습니다. (뉴스 참조)

중도상환은 가능한가요?

대출 기간 내 언제든지 중도 상환이 가능하며, 일부 상품은 중도상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대출 실행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출신청과 심사, 승인, 실행까지 평균 하루에서 이틀 걸립니다.

상환 방식은?

만기 일시상환으로 진행됩니다. 이자만 내다가 만기일에 원금을 상환합니다.

신용등급에 많은 영향을 미치나요?

대출 신청 시 신용 조회 기록이 남지 않아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단! 연체(상환지연)가 발생하면 투자자 보호를 위해 금융기관에 보고되며, 신용등급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2019.0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