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상환 후 재대출 조건은? (2020년)

고금리 대출을 어렵게 상환하고 있다거나 소득이 적어 햇살론 대출을 이용했는데, 모든 금액을 상환해도 상황이 좋지 않다면 햇살론 대출을 다시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햇살론 대출은 생계자금, 대환자금, 창업자금, 사업운영자금, 긴급생계자금을 이용할 수 있는데 재대출, 추가대출 시 몇 가지 확인해야 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햇살론 재대출

햇살론 상환 후 재대출

햇살론을 이용 중에 있는게 아니라 모든 금액을 상환했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햇살론 자격 조건을 충족해야 하며, 이전에 설명 드린 햇살론 부결 사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합니다.

간혹 기존에 제출했던 서류를 다시 준비해서 제출해야 하는지 물어보는 분이 계신데, 재대출 시 다시 심사를 진행하게 되므로 모든 서류를 다시 발급해서 제출해야 합니다.

햇살론 대출을 현재 이용 중에 있는 경우 해당 상품의 한도가 남아 있다면 추가 대출이 가능하며, 해당 상품의 한도를 모두 사용했다면 다른 상품을 이용해야 합니다. 예를들어 생계자금을 1,500만원 이용 중에 있다면 생계자금은 이용할 수 없고, 대환자금을 최대 1,5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 것이죠. (은행에 따라 한도 다름)

햇살론 만기가 얼마 남지 않은 상태에서 만기가 됨가 동시에 재대출을 하고 싶다면 은행에 미리 방문하여 햇살론 담당자와 상담을 나눠 보시면 됩니다. 미리 서류를 준비하여 만기가 되면 바로 재대출을 받으면 되거든요.

2019.0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