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한 방법으로 받은 무직자 대출 후기 소개 (이용담)

저 같은 경우 2가지 방법으로 무직자 대출을 이용해 보았습니다. 첫번째는 은행에서 대출이 되지 않아 대부업체에서 이용했고, 두번째는 신용이 회복되어 2금융권 저축은행을 이용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아무래도 금리가 높았고, 두번째 방법은 금리도 낮고 절차도 간편했죠.

무직자 대추 후기

무직자 대출 선택 기준

무직자는 대출을 이용함에 있어 선택폭이 좁더군요. 신용등급을 조회해 보고 8등급 이내라면 무조건 1~2금융권 모바일대출을 진행하십시오. 금리도 낮고 신용등급에도 영향이 별로 없으니깐요. 하지만 신용에 문제가 있던 시기엔 어쩔 수 없이 대부업체를 찾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 대부업체를 쉽게 찾아 진행했는데, 다행히 사기는 당하지 않았습니다.

대부업체 무직자 대출 후기

신용에 문제가 있어 대부업체를 이용할 수 밖에 없던 저는 대부업체를 통해 무직자 대출을 진행하게 됩니다. 회사 사정이 어려워 퇴사를 한 이후 생활비 명목으로 300만원 정도를 빌리려고 했는데 연체 때문에 은행에서 대출이 안되었죠. 일단 대부업체를 찾았는데, 찾는 방법은 대출 사이트를 이용하면 되더군요. 대출 사이트 참 많더군요.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대출 사이트 검색하니 상단에 쭉 뜹니다.

아무튼 이 사이트에 들어가서 대출 문의 게시판에 글을 남기니 대출 가능 업체에서 연락처를 남겼고, 연락을 하는 순으로 대출을 진행했습니다.

아무래도 이런 곳을 이용할 땐 인근에 있는 업체를 이용하는게 좋다고 해서 가까운 곳에 있는 업체에 연락해서 진행했는데요. 좀 규모가 있어서 그런지 무직지인 저에게도 300만원을 빌려주더군요. 일단 필요한 서류는 신분증과 가족관계증명서, 본인 명의로 된 휴대폰을 가지고 나와야 한다고 하더군요.

대부업체 이용은 처음이었기에 어느 정도 플러스 요인이 된거 같습니다. 대부업체에서 빌린 돈이 많으면 한도나 안나오고 대출 자체가 안되기 때문이죠. 암튼 1년 정도 이용했는데, 이자는 27.9% 였습니다. 오래전 얘기죠. 지금은 23.9%인데, 암튼 이자 낸다고 참 고생 많이 했네요.

2금융권 무직자 대출 후기

두번째는 어느 정도 신용이 회복되어 금융권에서 대출이 가능했을 때의 후기입니다. 이 땐 OK저축은행을 이용했는데 바로 은행을 통해 진행한 게 아니라 대출 상담사를 통해 진행했습니다. 대출금리는 대부업체나 거의 비슷했습니다. 20%가 넘었죠. 암튼 무직자도 신용만 괜찮다면 500만원까지는 한도가 나온다고 해서 신청했는데, 400만원이 실행되었습니다.

OK저축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하는 건 제가 이용했던 거랑 다소 절차가 다른 만큼 대출 상담사가 있다면 그 분을 통해 진행하는 것도 좋아 보이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