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희망홀씨 부결사유 확실히 알려드립니다. (해결방법 포함)

새희망홀씨 부결사유를 알아보겠습니다. 농협이나 하나은행에서 새희망 홀씨 긴급 지원 대출를 신청했는데 재직 전화를 받는 문제 등 심사 과정에서 문제가 생겨 부결된 사람이 적지 않더군요. 특히 직장이 없는 무직자도 모바일로 신청할 수 있다는 정보를 듣고 신청을 했는데 부결이 되었다거나 재직 증명 서류에 문제가 있어 부결이 된 경우도 있었습니다. 요즘엔 부결이 되면 은행에 전화해서 정확한 사유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래에서 새희망홀씨 부결사유를 미리 확인하여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새희망홀씨 부결사유

새희망홀씨 2 대출을 신청했는데 대출이 부결되는 사유는 일반적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재직기간 기준 미달

새희망홀씨는 국내 시중은행(국민, 우리, 신한, 하나, SC, 농협, 기업, 수협, 부산, 대구, 경남, 광주, 전북, 제주) 모든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데 신청자격이 조금씩 다릅니다. 어떤 곳은 재직기간이 1개월 이상만 되어도 가능하지만, 어떤 은행은 3개월 이상 되어야 가능한 곳도 있습니다.

  • 해결방법 : 재직기간 기준이 낮은 은행에서 신청한다.

과거 연체기록이 삭제되지 않은 경우

보통 연체를 3개월 이상 하면 신용정보원에 연체 기록이 등재되는데, 이렇게 되면 모든 은행에서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연체를 해결한 후 일정 기간이 지나야 기록이 없어지니 은행에 문의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 해결방법 : 신용정보 조회로 연체 기록을 확인한다.

4대보험 미가입자

새희망홀씨대출은 기본적으로 소득이 있어야 해서 무직자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4대보험 가입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이나 건강보험 내역이 없다면 불가능 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 해결방법 : 아르바이트를 해서라도 4대보험에 가입한다.

소득 대비 대출 비율이 과도하게 높은 경우

새희망홀씨는 소득이나 신용이 낮아도 이용 가능한 정부지원대출이지만 심사를 할 때 소득에 비해 대출이 과도하게 많다면 대출 이용이 제한됩니다.

외국인, 해외체류자, 재외국민

새희망홀씨대출은 외국인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현재 신용카드나 대출금을 연체 중인자

모든 대출이 그렇지만 현재 신용카드나 대출을 연체 중이라면 이용할 수 없습니다.

신용평점 기준 미달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인 사람은 신용평점이 상관 없지만 연소득이 3,500만원~4,500만원 이하라면 신용점수 하위 20%, 즉 200점 이하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소득과 신용점수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새희망홀씨 같은 정부지원 서민대출 추천

새희망홀씨대출과 같은 저소득, 저신용자를 위한 정부지원 서민대출이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위 글을 보면 아시겠지만 햇살론 생계자금, 햇살론뱅크, 햇살론15, 미소금융 등이 있습니다.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2.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