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하는 방법 TOP 4 (2020년)

대부분의 성인은 실비보험부터 생명보험까지 한 두 개 이상은 가입하고 있을 겁니다. 이렇게 가입한 보험 정보를 확인하려면 기존에는 각 보험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해야 했지만 이젠 핀테크 업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한 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 내가 가입한 전체 보험을 조회하는 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토스

토스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저는 보험 서비스를 주로 이용합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 목록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고, 보장내역 조회, 가입 상품의 보장 분석, 월 보험료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청구할 수 있는 병원비 항목을 확인할 수 있어 최근에 병원이나 약국에서 지출한 내역을 바로 보험사에 청구할 수 있습니다. 토스 어플의 가장 큰 장점은 자신의 보험 계약 상황을 심장, 암, 뇌, 실비 보험 등으로 구분하여 연령 대비 얼마나 잘 가입되어 있는지, 부족한 점은 없는지 자동 분석해 주는 기능입니다.

굿리치

굿리치는 재무설계, 나의 모든 보험 조회, 보험청 청구,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조회 등을 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가입 보험 목록 조회는 물론이고, 보장 내역, 간편 보험금 청구, 숨은 보험금 찾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굿리치 같은 경우 보험금 청구 기능을 이용하는 사람이 아주 많은데요. 보상청구팀을 운영하여 보험금 청구에 서툰 사람에게 무료로 컨설팅까지 해주더군요.

뱅크샐러드

보험 내역 조회, 해지환급금 조회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지환급금 조회 서비스는 다른 보험 서비스에서는 이용할 수 없는 기능이죠.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주기적으로 이용하는 곳입니다.

보맵

가입 보험 목록 조회 및 보장 내역 확인, 가족 보험 확인, 모바일 보험 선물, 건강 상태 체크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보험 내역은 물론이고, 부모님 등 가족 모두의 보험 내역도 조회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부모님의 보험료를 납부하는 만큼 유용한 기능이라고 합니다.

2019.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