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저금통과 같은 잔돈 저축 상품 추천
소비 생활을 하면 자연스럽게 생기게 되는 잔돈. 현금을 많이 사용한다면 집에 있는 돼지 저금통에 저금하면 되겠지만, 계좌에 잔돈이 계속 생긴다면? 이럴 땐 카카오뱅크 저금통과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면 부담 없이 소액을 저축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 잔돈을 저금할 수 있는 저축 상품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
카카오뱅크 저금통은 계좌에 있는 1원 이상 1,000원 미만의 소액을 자동으로 저금할 수 있는 저축 서비스입니다. 기본적으로 카카오뱅크 입출금계좌를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1인당 1저금통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해당 계좌 관리 페이지에 들어가서 저금통을 개설하고 ‘동전 모으기’를 선택하면 매일(월요일~금요일) 자정을 기준으로 본인이 선택한 계좌에서 1원 이상, 1,000원 미만의 잔돈이 자동으로 저금통으로 자동이체 됩니다. 예를 들어 계좌에 35,300원이 있다면 다음날에 300원이 저금통으로 들어가는 것이죠.
저금통에 넣을 수 있는 금액은 최대 10만원이며, 금리는 연 2%입니다. 저금통에 쌓인 금액은 매월 5일에만 확인할 수 있으며, 출금은 ‘전액 출금’만 가능합니다.
토스 잔돈 저축
토스카드로 결제했을 때 1,000원 미만의 잔돈이 생기면 ‘토스 자동 저축 계좌’로 자동 저축하는 서비스입니다. 예를 들어 3,300원을 토스카로 결제했다면 잔돈인 700원이 저축 계좌로 자동이체 되는 것이죠.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개설 탭 > 토스상품 > 토스카드 > 잔돈 저축하기 > 시작하기]로 들어가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토스카드는 은행에 있는 돈을 토스의 사이버머니인 ‘토스머니’로 충전하여 사용하는 체크카드입니다.
웰컴저축은행 welcome 잔돈모아올림적금
본 상품은 적금 상품으로 지정한 계좌에서 1,000원 미만 또는 10,000원 미만의 잔돈을 자동으로 이체할 수 있는 잔돈 적립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계좌에 30,300원이 있다면 300원이 적금 계좌로 자동으로 이체되는 것이죠.
가장 큰 장점은 총 불입금이 100만원 이상이면 만기 시 1원 이상 금액을 1만원으로 올려주는 상품입니다. 500만원 한도로 납입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평생 설계 저금통
본 상품은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결제할 때마다 본인이 설정한 금액이나 10,000원 미만의 잔돈을 결제 계좌에서 출금하여 적금 계좌나 펀드로 자동이체해 주는 상품입니다. 평생설계 저금통을 이용하려면 IBK기업은행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발급하고 카드대금을 기업은행 계좌로 설정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