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국민행복기금 마이너스통장 개설정보

마이너스통장의 개념은 한도대출이라고 하여 미리 인출(출금) 한도(대출한도)를 설정해둔 통장을 발급하고, 돈이 필요할 때마다 설정해둔 한도까지 출금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마이너스통장을 통해 인출한 대출금액은 해당 통장에 돈을 입금하면 상환이 되어 대출금액이 줄어들게 됩니다. 즉, 돈을 인출하면 잔액이 마이너스가 되고, 돈을 입금해서 0으로 만들면 모든 금액을 상환한 것이죠.

국민은행 국민행복기금 마이너스 통장

국민은행 국민행복기금 마이너스통장 정체

그럼 국민은행 국민행복기금 마이너스통장은 뭘 의미할까요? 국민은행에서 국민행복기금과 연계된 마이너스통장이 있는걸까요?

우선 이런 전화나 광고를 봤다면 100% 사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국민행복기금에서는 마이너스통장과 관련된 일체의 업무를 하지 않기 때문이죠.

국민행복기금 대상자로 선정됐으니 마이너스통장을 발급해준다는 전화가 오면 99% 사기일 가능성이 있으니 그냥 전화를 끊는게 좋습니다.

대출금리나 한도 등 모든 조건을 솔깃하게 말해 돈이 급한 절박한 사람을 사기치는 것이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제도권 은행 이용이 불가능한다면 대부업체를 이용하실텐데, 대부업체를 이용하기 전엔 대부업과 대부중개업의 차이를 한번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KB 바꿔드림론이라는 상품이 있는데, 이건 국민행복기금의 신용보증을 통해 진행되는 상품이죠. 이 상품의 상환방식은 마이너스 통장 대출이 아닌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임을 아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