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리브, 비밀번호 오류 제한 횟수 몇 번?

KB국민은행은 ‘리브(Liiv)’ 앱과 ‘리브똑똑’ 앱의 간편 비밀번호 오류 제한 횟수를 현재의 3번 이상에서 5번 이상으로 두 번의 기회를 더 주기로 하였습니다.

리브 어플은 무료 송금, 출금 등이 가능한 모바일 뱅킹 어플이고, 리브똑똑은 메신저를 통해 각종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앱인데요. 국민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사용하고 있는 분들은 대부분 이 앱들을 사용하고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리브 앱

현재는 간편 비밀번호를 3회 이상 즉, 3번 틀리면 서비스 이용 제한에 걸렸지만, 다음 달부터는 5회 이상 틀리면, 즉 5번 부터 서비스 제한에 걸리게 됩니다.

사실 국민은행도 다른 은행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앱이 있는데요. 앱 마다 비밀번호 오류 제한 횟수가 달라 고객들이 헷갈려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서비스 제한 횟수를 일원화 하기로 한 것이죠.

국민은행의 다양한 오류 제한 횟수

  • 사용자 암호 및 보안카드 비밀번호 3회
  • 출금계좌 비밀번호 4회
  • 간편, 생체, 패턴 비밀번호 5회
  •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 OTP 10회

3회 이상만 틀리면 번거로운 절차를 거쳐 재인증을 받아야 했지만, 이젠 5회 2회가 증가되어 고객들의 편의성이 증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화이팅!

2020.1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