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당일대출을 실시간으로 받고 싶다면?

현재 일을 쉬고 있는 무직인 상태에서 급하게 돈을 빌려야 한다면 여러 가지 조건을 체크해 봐야 합니다. 무직자도 대출이 가능하지만 당일에 바로 이용하고자 한다면 선택폭은 좁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 글을 통해 무직자 당일대출 가능성과 좋은 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무직자 당일대출

무직자 당일대출 가능한 조건

일을 쉬고 있는 무직이라는 이유만으로 대출이 불가능하진 않습니다. 돈을 빌릴 때 가장 중요한 요소는 신용등급입니다. 소득이 없어도 신용도에만 문제가 없다면 아주 쉽게 돈을 빌릴 수 있는 시대입니다. 신용등급만 좋으면 선택폭이 넓어져서 은행에서 낮은 금리로 대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용도에 문제가 있거나 은행에서 대출이 안되면 대부업체 등의 사금융을 이용해야 합니다. 대형 대부업체를 중심으로 당일대출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대출 방법을 제공하고 있고, 소규모 업체 중에도 간편한 절차로 돈을 빌릴 수 있는 곳이 여럿 있더군요.

무직자 당일대출 좋은 방법

신용도가 좋은 사람이 이용할 수 있는 방법부터 차례대로 소개해 드릴텐데요. 신청만으론 신용도에 영향이 없는 만큼 신청해 보고 불가능한 경우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됩니다.

1단계

1단계는 1금융권의 무직자 소액대출 추천 상품입니다. 대표적으로 인터넷은행인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이 있고요. 우리은행의 우리비상금대출, 농협의 올원 비상금대출이 있습니다. 특히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신용등급이 아니라 휴대폰 가입 정보로 심사를 해서 다른 은행보다 승인률이 높다고 하더군요.

2단계

2단계는 2금융권의 무직자 당일대출 상품입니다. 무직이고 신용에만 문제가 없다면 1,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한곳이 많습니다. 문제는 저축은행은 당일대출이 가능한곳이 많지 않다는 것인데, 빠르면 다음날에 승인나는 곳도 많더군요. 대표적으로 웰컴저축은행과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가 있습니다. 특징이라면 하면 온라인으로 대출을 신청하는 것이겠죠?

3단계

3단계는 대부업체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앞서 대형 대부업체를 중심으로 당일대출 상품을 취급하는 곳이 있다고 했으며, 소규모 업체도 간편한 절차로 당일 바로 입금 받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런 소규모 대부업체를 찾는 방법은 대출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대형 대부업체야 법적으로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일부 소규모 대부업체에서 돈을 빌릴 땐 주의해서 진행해야 합니다.

무직자 당일대출 주의사항

3단계를 통해 당일대출을 진행할 땐 다음과 같은 사항을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정식 등록 대부업체인가?

대부업체 중에는 미등록 대부업체가 많지만 안전하게 이용하고자 한다면 정식 등록 대부업체를 이용해야 합니다. 물론 정식 업체라고 모두 믿고 이용할 수 있는 건 아니지만 확률은 높으니 말이죠.

선입금, 수수료를 요구하는가?

사금융 대출 피해의 가장 많은 부분이 선입금과 수수료입니다. 대출을 진행하는데 선입금을 요구한다거나 대출 금액의 20~30%를 수수료로 떼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이런 곳은 절대 피해야 합니다.

법정 이자를 준수하는가?

법정 이자는 연 24%인데, 이를 초과하여 이자를 받는 곳도 적지 않습니다. 연 24%도 높은데 이보다 높은 이자로 이용하면 절대 갚을 수 없습니다.

이외에도 온갖 서류를 등기 등으로 보내 달라고 하여 그 서류를 범죄에 악용하는 경우가 있으며, 만나서 대출 상담을 하는데 출장비를 요구하거나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는 가족 등의 연락처를 적어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런 점은 알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