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 신불자 소액대출을 이용해 보니.. (2020년)

악재는 겹치더군요. 수입이 없는 상태에서 카드를 무분별하게 사용한 결과 연체가 되었고, 신불자가 되었습니다. 다행히 이용 중인 대출은 없었는데 직업이 없어 대출도 이용할 수 없고, 신불자가 되니 돈을 빌릴 방법이 없더군요. 하지만 금융권이 아닌 곳에서 돈을 빌리려고 하니 뭔가 너무 쉽게 돈을 빌려 주더군요.

무직 신불자 소액대출

무직 신불자 소액대출은 어디서 받을 수 있나?

무직 신불자 소액대출은 일명 사채라고 하는 방법 말고는 없습니다. 대부업체 등에서 개인에게 돈을 빌리는 것이죠. 그럼 이런 업체나 개인은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방법은 다양합니다. 벼룩시장이나 교차로 신문 등에 나와있는 대출 광고나 지역 홍보 사이트, 대출 사이트에 접속하면 수 많은 업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직 신불자는 물론이고 더 한 상황에서도 대출이 가능하다고 홍보를 하고 있을겁니다.

저 같은 경우 대출 사이트에서 대출문의글을 올린 후 연락이 온 업체에서 진행했는데, 인근에 있는 업체라 그날 바로 진행한 케이스입니다. 여러분들도 인근에 있는 업체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무직 신불자 소액대출의 조건은?

일단 무직 신불자 소액대출의 경우 성인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대출한도나 금리 등의 조건은 정식 대부업체라면 어느 정도 정해져 있는데, 우선 금리는 연 24% 이내이고, 한도는 직장인이 아니라 소액으로만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저 같은 경우 300만원을 받았는데, 이용 중인 대출이 없다고 하니 한도가 더 나온거 같습니다.

무직 신불자 소액대출 이용 절차

대출사이트나 신문 등을 통해 대출을 진행하게 되면 일단 전화로 기본적인 인적사항을 확인하고 사람이 많지 않은 곳에서 만나자고 합니다. 저는 집 근처에 있는 마트 주차장에서 만났는데, 가족관계 증명서와 인감증명서, 휴대폰을 꼭 가지고 오라고 하더군요. 이런 소규모 업체에서 돈을 빌릴 땐 주변 사람에 대한 정보가 가장 중요하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는 부모님과 형제, 회사 동료들의 연락처를 10개 가량 적어 가더군요. 그 자리에서 부모님에게 전화를 해서 진짜 부모님 전화번호가 맞는지 확인까지 했습니다. 이렇게 심사 아닌 심사를 거치니 그 자리에서 바로 현금으로 돈을 주더군요.

무직 신불자 소액대출을 이용해 보니

이런 방식으로 돈을 빌리다 보니 일단 상대방에서 적어간 연락처가 가장 신경 쓰였습니다. 만에 하나 약속 날짜에 돈을 갚지 않으면 찾아가서 어떤 짓을 할지 모르니 말이죠. 저는 나름 양심적인 업체에서 돈을 빌린 거 같은데, 악덕 업체를 잘못 만나면 참 골치 아픈 일이 생기기도 합니다.

무직 신불자 소액대출 주의사항

대출 사이트나 지역신문을 통해 돈을 빌리는 경우 참 많은 문제가 생기더군요. 가장 많이 발생하는 문제는 몇 가지로 요약되는데, 다음과 같습니다.

  • 높은 수수료 요구
  • 상상을 초월하는 고금리
  • 체크카드와 계좌 비밀번호를 알아내어 범죄에 사용

솔직히 첫번째와 두번째는 개인이 감당할 수 있는데, 내 체크카드로 범죄에 사용하는 경우 법적으로 처벌을 받을 수 있는 만큼 진짜 심각한 문제입니다. 절대 이런 요구에 응해서는 안되겠죠.

무직 신불자 소액대출 그래도 이용할건가요?

무직 신불자인 경우 대출을 통해 급한 불을 끄는 것도 중요하지만 결국엔 다시 연체를 하게 되더군요. 근본적인 해결책이 아니라는 말이죠. 따라서 법적으로 신불자에서 벗어날 수 있는 회생이나 채무조정을 받아 새롭게 시작하는 것도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채무 금액이나 연체 기간 등을 따져보고 법무사를 통해 현명한 방법을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0.0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