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가입자에겐 최선의 선택인 보험약관대출

보험약관대출(또는 보험계약대출)은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아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 소득이나 직업에 관계 없이 특정 보험 상품에 가입하고 있다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그럼 보험약관대출은 누가 이용할 수 있으며, 대출 조건은 어떤지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보험약관대출

보험약관대출이란?

보험약관대출은 자신이 가입하고 있는 장기 보험의 해지 환급금을 담보로 돈을 빌리는 서비스로 신용 조회 없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약관대출을 취급하고 있는 보험사는?

모든 보험사에서 보험약관대출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삼성화재(다이렉트), 한화생명, 삼성화재, 메리츠화재,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흥국화재, 롯데손해 등 모든 보험사에서 보험약관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 자격은?

보험약관대출은 자신이 가입하고 있는 보험 상품이 장기보험 상품이며, 보험계약대출 가능 금액이 5만원 이상인 경우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 가능 금액에 대한 기준은 보험사 마다 다른 만큼 고객센터에서 확인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보험약관대출은 소득이나 직장, 신용등급과 무관하게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보험료는 보통 3회 이상 자동이체로 납부한 고객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금리는?

보험사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연 3%에서 10% 내로 받을 수 있습니다.

한도는?

보험사마다 조금씩 다른데, 해지 환급금 내에서 1일 최고 5천만원~1억원까지 가능한 것이 일반적입니다.

신청방법과 가능 시간은?

보험약관대출 신청은 각 보험사의 홈페이지나 모바일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과 대출기간은?

상환방법은 만기일시 상환 방식이며, 대출기간은 가입하고 있는 보험 상품의 계약 만료일까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