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분증만으로 대출이 될까? 신분증 간편대출에 대해

신분증만으로 대출을 받으려는 사람이 많더군요. 사실 신분증만으로 대출이 될까라는 의문이 들긴했지만 신분증만으로 신용카드 발급은 물론이고 대출까지 받는 경우가 적지 않더군요. 사실 대부분이 범죄였지만 정식으로 신분증만으로 대출을 취급하는 곳도 있었습니다.

신분증 대출

신분증만으로 대출이 될까?

신분증만으로 대출이 되나? 라는 의구심이 드실 겁니다. 하지만 조금만 찾아보면 신분증만으로 대출이 되는 안전한 상품이 있으며, 습득한 신분증으로 대출을 받는 범죄도 있더군요. 따라서 신분증을 분실한 경우 반드시 분실 사실을 관공서에 알려 신분증 분실에 따른 대출 피해를 예방해야 합니다.

신분증 분실 후 자신도 모르는 대출이?

위에서 말했듯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을 분실했는데 자신도 모르는 대출이 진행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실 이는 몇 년 전 이야기로 지금은 대출 절차가 까다로워 졌기 때문에 신분증만으로 대출 받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전혀 없다고는 단정할 수 없는 만큼 앞서 말했듯 분실 사실을 알려 피해를 예방해야 합니다.

신분증 소액 간편대출

정상적으로 신분증만으로 간편하게 대출을 이용하는 경우도 있더군요. 대형 대부업체와 소규모 대부업체에서 이런 방법으로 대출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한 대부업체는 전용 어플을 통해 신분증을 거친 후 소액 간편대출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한 업체에서 대출한도를 조회해 보았는데, 대부업체에서 최근 6개월 이내에 대출을 받은 적이 없고, 캐피탈이나 대부업체에서 받은 대출이 3건 이하이면 소득이 200만원이라고 해도 한도가 800만원이 나오더군요.

신분증 대출 이용 시 주의사항

신분증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대형 대부업체가 아닌 소규모 대부업체에서 진행할 땐 주의할 점이 많습니다. 대출이 급박하게 필요하다는 점을 노려 신분증은 물론이고, 통장, 체크카드 등을 요구하여 범죄에 사용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대포통장을 발급하여 범죄에 이용하고 피해는 고스란히 피해자가 안게 되는 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