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나누미론 이란? 업체정보와 대출후기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 정보를 찾다보니 ‘행복나누미론‘이라는 곳을 알게 되었는데, 뉴스 기사 형태로 저신용, 저소득자를 위한 서민지원 특별대출에 대한 내용을 홍보하고 있더군요.

내용을 읽어보면 정말 솔깃한 내용의 대출 조건입니다. 간략하게 살펴보면 승인률 94%에 빚이 많아도 가능하고, 신용이 낮아도 바로 승인이 난다고 나와있네요. 대출한도도 1억원까지 가능하고, 금리는 연 5%로 나와있습니다.

신용도도 낮고, 소득도 적은 서민에겐 정말 솔깃한 조건의 대출인데, 과연 이런 업체를 믿고 이용해도 되는지 대출후기를 찾는 분도 많더군요. 일단 ‘행복나누미론’이라는 곳이 어떤 곳인지 살펴보겠습니다.

행복나누미론 후기

행복나누미론 업체정보

위에서 설명한 내용이 있는 웹사이트에는 업체와 관련된 어떤 내용도 없습니다. 그래서 행복나누미론이라는 이름으로 등록된 대부업체를 검색해 보니 다음과 같은 업체가 나오더군요.

  • 업체명 : 행복나누미론대부(주), 행복나누미론대부중개(주)
  • 대부업체 등록증 번호 : 2018-대구남구-0004, 2018-대구남구-0005
  • 대표자 : 장흥식
  • 주소 : 대구광역시 남구 봉덕동 983번지 13호

대구에 있는 업체로 남구청에 등록되어 있는 정식업체로 보입니다. 물론 해당 웹사이트에 있는 업체가 여기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뉴스 기사를 자세히 읽어보면서 과연 믿고 이용해도 될지 생각해 보았습니다.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51세의 직장인이 신용등급이 좋지 않아 은행에서 번번히 대출을 거절당했는데 행복나누미론을 통해 만족스러운 금액과 금리로 대출을 받았다는 것이죠. 승인률이 94%로 높은 이유는 모든 금융권과 연계되어 있기 때문이며, 대출금리는 연 5%, 대출한도는 1억원이라는 것인데요.

연 5%의 금리로 받을 수 있는 경우는 정말 드물다고 생각됩니다. 신용등급도 좋아야 하고, 소득도 높아야 하며, 기대출 금액도 적어야 하기 때문이죠.

더욱이 이런 대출광고를 보시는 분들은 대부분 신용도도 낮고, 직장이 없거나 소득이 적은 경우기 때문에 이런 조건으로 대출을 진행하는건 말도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가능하다고 해도 햇살론 정도 가능할텐데, 햇살론 금리도 5%는 불가능하기 때문이죠. 아무리 국민행복기금이나 신용회복위원회 등의 보증을 통해 이루어지는 상품을 중개한다고 해도 이런 좋은 조건으론 대출이 불가능해 보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