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금융 대출 후기와 주의사항

4금융권 대출 후기에 대해 알아보는 분이 많습니다. 먼저 해당 내용을 알아보기 전에 아셔야 하는 것은 여러분들이 4금융이라고 생각하는 대부업체는 4금융권이 아니라 3금융권입니다.

1금융권은 국민은행과 같은 은행이고, 2금융권은 저축은행, 신협, 새마을금고, 카드사, 롯데캐피탈 등의 금융기관, 3금융권은 오늘 포스팅의 주제인 4금융권을 말합니다. 여기서 3금융권은 대부업체, 사채업체를 의미하죠.

4금융 대출 후기

4금융 대출 후기

제가 이용했던 4금융권 대부업체는 산와머니와 러키앤캐시였습니다. 꽤 오래 전 이야기인데 월급도 적고, 기대출이 많은 상태였기 때문에 1금융권과 2금융권에서는 대출이 불가능했죠.

어쩔 수 없이 대부업체에서 대출을 진행했는데, 이때는 대출금리가 최고 연 27.9% 였습니다. 지금은 최고가 연 24%이죠. 100만원을 빌리면 1년 이자만 27만 9천원이였습니다. 그리고 대부업체 중에는 등록이 안되어 있는 곳이 있는데, 반드시 정식으로 등록된 대부업체에서 대출을 진행해야 합니다.

국내에 등록되어 있는 대부업체 수는 약 10,000여 곳이나 됩니다. 이 중에는 대형 대부업체도 있는데, 이전에 작성했던 국내 대부업체 순위를 보면 업체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아무튼 대부업체에서 대출을 이용하게 되면 안그래도 안좋은 신용등급이 나락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이런 말도 있죠. 대부업체에서 대출을 이용한 사람들은 대부업체에서 벗어날 수 없다고요. 신용등급이 급격히 떨어지기 때문이죠. 가능하면 2금융권 저축은행에서 대출을 진행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