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론 대출을 알아보는 당신이 꼭 알아야 할 내용 (2020년)

대출 방법을 알아보던 중 ‘디자인론‘이라는 대출 업체에서 하는 대출 광고를 보게 되었습니다. 신용도가 좋지 못하고, 이용 중인 대출이 악성인 분들을 주 타깃으로 하는 업체로 보이더군요. 하지만 이런 업체에서 대출을 진행하기 전엔 반드시 체크해야할 내용이 많습니다.

디자인론 대출

디자인론 대출 어떤 곳일까?

금융기관이 아닌 곳에서 돈을 빌릴 땐 반드시 법적으로 안전한 곳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즉,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는 대부업체인지를 체크하는 것이죠. 디자인론 대출을 취급하는 업체를 검색해 보니 ‘(주)오케이다이렉트대부중개’로 확인되더군요. 일단 정식 등록 업체로 조회됩니다. (2020년 3월 19일 기준)

서울 강동구 성내동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로 대표자는 임애리, 대부업체 등록증 번호는 2016-서울강동-00074로 확인됩니다. 한 가지 염두할 것은 ‘대부중개업’으로 등록되어 있다는 것이네요.

디자인론 대출은 어떤 상품을 취급할까?

디자인론 대출은 주로 이용하고 있는 대출이 많거나 고금리 대출을 이용 중인 사람을 대상으로 합니다. 여러 곳에서 대출을 이용 중이거나 고금리 대출 사용자라면 대출을 하나로 묶거나 낮은 금리의 대출로 갈아타는 것이죠.

디자인론 대출 이용 시 주의사항

앞서 디자인론은 대부중개업으로 등록된 업체라고 설명드렸습니다. 대부중개업은 다른 금융기관의 대출 상품이나 다른 대부업체의 대출 상품을 중개해 주는 곳을 말하는데요. 중개라는 것은 수수료가 발생함을 말합니다. 따라서 이 수수료가 대출 이용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이죠. 금리가 높아지거나 기타 등등으로 말이죠.

기본적으로 정식 대부업체인 만큼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생각되지만 대부업체에서는 현재 자신의 신용상태보나 월등히 좋은 조건의 대출을 이용하긴 어려운 만큼 이런 점은 염두해 두고 진행하셔야 할 겁니다.

2020.0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