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신용카드 포인트를 현금화 시키는 정식 방법 (모든 카드 동일)
매년 소멸되는 카드 포인트(신용카드와 체크카드)가 1,000억원에 이른다고 합니다. 카드 포인트는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는데요. 다른 서비스의 포인트로 전환한다거나 연회비 납부, 쇼핑몰 결제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드 포인트는 현금으로 전환하여 본인 명의 계좌로 입금 받을 수 있는데, 이를 모르는 사람이 대부분이더군요. 사실 카드 포인트 현금 전환은 2018년 10월부터 1원 단위로 현금화가 가능해 졌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신용카드 포인트 현금화 방법
국내 카드사(삼성카드, 롯데카드, 신한카드, 농협, 하나카드, 우리카드, BC카드 등) 모두 카드 포인트 현금화(캐시백) 서비스를 인터넷이나 모바일 앱(어플)을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진행해도 된다고 합니다.
삼성카드로 예를 들어 설명 드릴게요.
삼성카드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포인트 메뉴에 들어가면 ‘포인트 캐시백’ 항목이 보입니다. 보유한 포인트를 모두 현금으로 입금하는 기능이죠.
1포인트(1p=1원) 단위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시간은 08시~20시까지만 가능합니다. 1일 1회 신청 가능하고, 신청 즉시 카드 자동이체 계좌로 입금 되는데, 법인 카드에 연결된 사업자 계좌로는 입금되지 않습니다. 신청 후에는 취소가 안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롯데카드 등 다른 카드사도 카드사 앱(어플)에서 포인트 메뉴로 들어가니 현금화(캐시백) 메뉴가 있더군요. 즉시 입금이 되니 아주 좋은 거 같습니다.
2020.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