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론 대출 갚으면 신용등급 바로 오를까? (올리는 시간)

신용카드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카드론(장기카드대출)은 제2금융권의 대출 상품입니다. 제2금융권인 만큼 카드론을 이용하면 제1금융권에서 돈을 빌리는 것보다 신용점수가 많이 하락하게 됩니다. 카드론을 이용 중인 많은 사람들이 카드론 대출을 모두 갚으면 신용등급이 바로 오르는지 문의하시던데, 어떻게 되는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카드론 상환과 신용등급

카드론 대출을 모두 상환하면 신용등급 바로 오를까?

예전에는 카드론 등 2금융권에서도 대출을 받기만 하면 신용등급이 많이 떨어졌지만, 이젠 2금융권에서 돈을 빌렸다는 이유만으로 예전처럼 신용등급이 크게 떨어지지 않습니다. 금융권 종류에 따른 반영 비율을 줄이고, 대출 금리에 따른 비율을 높였습니다.

그래도 어느 정도 신용등급이 하락하게 되는데, 모든 금액을 상환하게 되면 예전 신용등급 내지 더 높은 점수로 오를 수 있습니다. 보통 전액 상환 후 일주일 안에는 신용등급이 오른다고 하더군요.

카드론, 현금서비스는 자주 이용하지 말 것!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를 자주 이용하면 신용평가 회사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이 사람은 현금이 없어 높은 금리의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를 이용하는 구나’

따라서 현금서비스와 카드론을 통해 적은 금액을 자주 이용하면 신용평가사에서는 신용점수를 많이 떨어트리게 됩니다. 따라서 카드론과 현금서비스는 자주 사용하지 말고 가끔 한 번씩 이용해야 신용등급에 큰 영향이 없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미리 많은 금액을 신청하는 것이 좋겠죠?

2019.11.18